포스코-구글, 스마트워크플레이스 성공적 가동

포스코-구글, 스마트워크플레이스 성공적 가동

  • 철강
  • 승인 2013.04.03 15:50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포스코 정준양 회장, 구글 에릭슈미트 회장 영상회의
포스코, 스마트워크플레이스 가동 이후 일하는 방식의 변화
기업문화 분야 등 양사 지속적으로 협력 확대키로

  포스코 정준양 회장과 구글 에릭 슈미트 회장은 2일 각각 서울 포스코센터와 캘리포니아MTV(마운틴뷰) 본사에서 구글플러스 행아웃을 통해 영상회의를 가졌다. 이 회의에서 양사 회장은 지난2011년 양사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이후의 실질적인 성과들을 공유하고,향후 협력 관계의 지속적인 발전을 논의했다.  

  지난해 4월 정회장의 구글 본사 방문 이후 1년만에 영상회의를 통해 두 사람은 재회했고, 정 회장은 "포스코 스마트워크플레이스 시스템은 구글 등 선진 IT기술을 포스코 고유의 기업문화와 융합해 구축한 소통과 협업의 혁신 플랫폼으로 포스코의 일하는 방식과 기업문화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 포스코 정준양 회장(오른쪽 첫번째)과 구글 에릭 슈미트 회장은 2일 각각 서울 포스코센터와 캘리포니아MTV(마운틴뷰) 본사에서 구글플러스 행아웃을 통해 영상회의를 가졌다. 이 회의에서 양사 회장은 지난 2011년 양사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이후의 실질적인 성과들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 관계의 지속적인 발전을 논의했다.


  포스코는 스마트워크플레이스 시스템 구축 이후, 월 평균 14,000여건의 다양한 지식과 아이디어가 임직원간 공유되고, 오프라인 회의/보고도 감소되어 출장비 등 이와 관련한 비용도 30% 가량 절감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모바일 사무실 구축으로 의사결정 시간도 평균 63%이상 단축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스마트워크플레이스 도입 이후,포스코 임직원들은 스마트폰이나 개인 컴퓨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언제 어디서든 소통과 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결재 시간 단축 등으로 인해 의사결정 속도도 크게 향상되었다. 특히 특정 이슈에 대한 사내전문가 검색, 전세계 임직원간 연결되어 있는 블로그 형태의 지식공유시스템을 통해 직원들이 사내의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검색/편집함으로써 집단 지성을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하도록 했다.

  향후 포스코는 스마트워크플레이스 구축 노하우를 올해 연말까지 그룹사까지 확대하고 일하는 방식의 혁신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구글과 지속적으로 협업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