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紙「자동차리싸이클링 산업의 발전」발간

本紙「자동차리싸이클링 산업의 발전」발간

  • 사고
  • 승인 2015.05.22 17:37
  • 댓글 0
기자명 웹데스크 sn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本紙가 5월 25일부로 「자동차리싸이클링 산업의 발전」 서적을 발간했습니다. 리싸이클링 관련 네 번째 서적이고, 당사가 서적 발간 사업 이후 50번째로 발간하는 매우 뜻깊은 서적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는 자동차 등록 대수가 2천만대를 돌파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자동차 리싸이클링에 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관련 업체도 매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특히 자원이 없는 우리나라로서는 폐자동차를 통해 얻는 자원이 경제에 큰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자동차리싸이클링 산업은 더욱 활성화되고 발전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에는 한국 자동차리싸이클링 정책의 변화를 시작해 한국과 일본의 리싸이클링 시스템 비교, 자동차 해체기술 발전의 평가, 재제조산업과 폐촉매의 자원화, 전산화, 아시아 자동차 환경 포럼의 활동 등이 담겨 있습니다.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6명의 전·현직 교수가 분담하여 집필해 준 혼과 열정이 담긴 서적입니다.
 
 자원 부국의 자원 무기화는 자원 빈국인 우리나라에는 치명적인 타격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자원 재활용은 우리에게는 숙명적인 과제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더 체계적이고 선진적인 자동차리싸이클링 사업을 영위하려는 업체에는 이 서적은 어두운 밤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애독 있으시기 바랍니다.<신국판/오재현 외 5명 공저/328쪽/값 25,000원/구독 문의 02-583~4161 104번)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