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금속 기초와 응용」 발간

「희소금속 기초와 응용」 발간

  • 사고
  • 승인 2017.03.24 19:48
  • 댓글 0
기자명 웹데스크 kmj@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미디어(주)가 3월 25일부로 「희소금속 기초와 응용」을 발간하였습니다.
희소금속은 말 그대로 희귀성 있는 금속을 말합니다. 이 때문에 경제적 가치 또한 높습니다. 희소금속이 이처럼 중요한 이유는 첨단 제품 생산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금속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세계 주요 경제 강국들은 희소금속 확보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우리도 이 싸움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는 정부와 국민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입니다. 과거에는 석유나 천연가스 등 에너지원 자체가 경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다면 지금은 희소금속 확보가 그것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우리 산업이 과거보다 선진화되었고 자동차, 2차 전지, IT 등을 주력으로 하는 산업구조 특성상 이러한 희소금속 확보는 우리 경제의 미래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이슈이기도 합니다.
이에 당사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권혁천 수석연구원과 김범성 한국희소금속산업기술센터 센터장의 집필로 35종(56원소) 희소금속을 7개로 분류 정리한  「희소금속 기초와 응용」 서적을 발간하였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애독으로 미래 전략산업에 가장 중요한 부문을 차지하는 희소금속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울러 이 책이 나오기까지 집필에 힘써 주신 두 분의 저자에게 감사드리고 모쪼록 이 책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서적이 되어 저자들의 땀 흘린 노고가 헛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4×6배판/608페이지/값 48,000원/문의 02-583~4161 내선 104번)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