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 시황 전망과 유통의 미래’ 세미나 개최

‘철강 시황 전망과 유통의 미래’ 세미나 개최

  • 사고
  • 승인 2017.04.28 19:34
  • 댓글 0
기자명 웹데스크 kmj@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재 사용 환경 변화와 시황 전망 주제, SSI 지수도 최초 발표

  S&M미디어(주)가 철강산업연구원과 공동으로 6월 8일 13시 20분~18시 포스코P&S타워 이벤트홀에서 ‘하반기 철강 시황 전망과 유통의 미래’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이번 세미나는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철강재 사용 동향 및 전망에 대해 주제 발표 및 토론이 펼쳐집니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도래는 철강 산업을 엄청난 변화의 소용돌이 속으로 빠져 들게 할 것입니다. 더불어 수요산업의 철강 소재 선택과 사용방법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본지가 주최하는 이 세미나는 거친 밤바다에서 길을 잃고 표류하는 어선을 인도하는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번 세미나의 구성은 건설, 자동차, 조선, 기계 등 수요산업 전문가들의 시황 및 강재사용 환경 변화와  한국철강협회, 포스코경영연구원 관계자의 수급, 통상, 이슈 등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특히 본지가 한국철강산업연구원과 공동으로 심혈을 기울여 조사한 국내 철강전망지수(SSI)를 처음으로 발표한다는 소식에 이미 업계 관계자들이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울러 마지막으로 장식할 패널토론의 주제는 ‘4차 산업혁명과 철강 유통의 미래’입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우리가 살아왔고 일하고 있던 삶의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꿀 기술 혁명의 직전에 와 있습니다.

  그것이 4차 산업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열띤 토론 속에서 해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철강의 현재와 미래를 이 세미나를 통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신청문의 02-583~4161 내선 158번>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