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뿌리뉴스팀, 뿌리센터로 총출동

본지 뿌리뉴스팀, 뿌리센터로 총출동

  • 기타
  • 승인 2016.09.08 11:23
  • 댓글 0
기자명 정수남 기자 snj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이상목 소장이 이날 진행한 ‘뿌리산업에 대한 이해(뿌리산업 개념)’ 강연을 본지 정하영 국장과 곽종헌 부장, 송규철 기자, 이종윤 기자가 경청하고 있다. 정수남 기자

S&M 미디어의 뿌리뉴스팀이 서울 테헤란로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소장 이상목)로 8일 총출동했다.

이는 뿌리센터가 본지 뿌리뉴스팀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하기 위한데 따른 것이다.

이날 교육에는 뿌리뉴스 정하영 국장과 곽종헌 부장을 필두로 담당기자 3명과 마케팅 직원 1명이 참석했다.

교육에 앞서 이 소장은 본지와 가진 인터뷰에서 “현재 뿌리산업 진흥을 위해 2차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다”면서 “정부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뿌리산업 육성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소장은 신조어 제조에도 남다르다. 이소장은 뿌리산업을 종전 3D(위험하고,더럽고,어려운)에서 ACE(자동화,청결하고,쉬운)산업으로 새롭게 명명했다. 이 소장이 ACE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 소장은 이어 ▲뿌리산업에 대한 이해에 대해 강연했으며, 채창옥 실장은 ▲뿌리센터의 주요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오후 강연에서는 산업정책실 조인성 실장이 ▲뿌리산업진흥정책(기본계획)에 대해, 이지숙 박사가 ▲뿌리산업의 현황에 대해 각각 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뿌리뉴스는 10월 1일 사이트를 선보이기 위해 현재 사이트 구축을 완료했으며, 기사 축적과 업계 네트워크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