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창원특수강 강관공장, 사우디 아람코 STS무계목강관 벤더 인증

세아창원특수강 강관공장, 사우디 아람코 STS무계목강관 벤더 인증

  • 수요개발
  • 승인 2019.06.11 14:25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 스테인리스 무계목강관 제조사 승인

세아창원특수강의 대구경 강관공장이 세계 최대 석유화학기업 사우디아라비아의 '아람코'로부터 벤더(판매사)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 국영기업이자 글로벌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지닌 아람코의 벤더 인증은, 세계적인 오일&가스 기업들의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자평했다.

특히, 최근 사우디 정부의 현지화 정책 강화로 해외 업체의 아람코 신규 벤더 등록이 제한적인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세아창원특수강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긴밀한 신뢰를 형성해 의미 있는 결실을 맺게 됐다.

앞서 세아창원특수강은 2015년 소구경 강관공장에 대해 아람코의 벤더 승인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이번 대구경 강관공장까지 승인을 받음으로써, 공장에서 생산하는 스테인리스 계열 전 구경을 아람코로부터 벤더 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 무계목강관(seamless pipe) 제조 기업이 됐다는 평가다.

세아창원특수강의 공장 내부=사진제공 세아그룹
세아창원특수강의 공장 내부=사진제공 세아그룹

 

세아창원특수강 대구경 강관 공장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2017년 완공 됐다. 최신식 설비인 5,000톤 압출 프레스를 갖춘 것은 물론, 특수강 제강부터 압출공정까지 일관 생산 체제를 구축해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수요처는 오일&가스, 정유화학, 조선 등 고부가 시장으로, 세아창원특수강이 생산하는 스테인리스 계열 무계목강관은 일반 강관보다 내압 및 내식성이 강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분류된다.

세아창원특수강은 이번 벤더 승인을 계기로 지속적인 파트너십 형성을 통해 향후 아람코의 강관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이를 기반으로 중동∙ 글로벌향 진출 확대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지용 세아창원특수강 대표이사는 "이번 대구경 강관 공장의 아람코 벤더 승인은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및 지속성장을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아람코와의 파트너십을 견고히 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러한 과정의 일환으로 지난3일 마포구에 위치한 세아타워에서 ‘아람코 아시아 코리아’ 및 세아창원특수강 관계자 참석 하에 벤더 승인식이 진행됐다. 양사는 승인식을 통해 상호간의 신뢰를 재확인하고 향후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자는 데 뜻을 함께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