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한주 앞으로 다가온 美 FOMC 미팅에 주목

(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한주 앞으로 다가온 美 FOMC 미팅에 주목

  • 비철금속
  • 승인 2019.07.29 08:58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다음주 예정돼 있는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협상 및 미 연준의 FOMC 미팅을 기다리며 투자자들의 관망세가 형성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글로벌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감이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증시 하락에 영향을 주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미국의 GDP가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수치로 발표되면 미국 증시는 소폭 상승하며 한 주를 마무리했다.

전기동(Copper)은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글로벌 경기 둔화에 따른 Copper 수요 감소 우려감이 가격 하락에 영향을 주는 모습을 나타냈다. 또한, 다음주에 예정돼 있는 미 연준의 FOMC 미팅과 미중 무역협상을 기다리며 투자자들의 경계감이 형성되면서 Copper는 쉽사리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하며 장을 마감했다.

알루미늄(Aluminum)은 1% 이상 하락 연출했다. 계속된 LME 재고 증가에 영향을 받아 Aluminum의 경우는 장중 3M $1,800을 하회하며 상승폭을 넓히는 하루였다.

금(Gold)가격은 오는 30일부터 시작되는 미 FOMC 미팅에서 금리를 인하시킬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인하여 전일 하락에서 벗어나 상승하며 온스당 $1,424레벨까지 상승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