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X 18V-7’ 출시

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X 18V-7’ 출시

  • 철강
  • 승인 2022.02.07 10:03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파워와 절단 성능으로 금속 절단 작업에 적합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강력한 브러시리스 모터와 엑스락(X-Lock) 시스템 적용으로 성능과 안전성, 편의성을 모두 겸비한 전문가용 충전 앵글 그라인더 신제품 ‘GWX 18V-7’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브러시리스 모터를 탑재해 700W 유선 그라인더와 동급의 파워를 제공하며, 보쉬 전문가용 18V 배터리와 호환돼 절단 성능이 뛰어나다. 강력한 파워와 절단 성능으로 금속, 타일, 벽돌 등에서 진행되는 모든 절단 작업에 적합하다.

보쉬 전동공구의 전문가용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X 18V-7’. (사진=보쉬 전동공구)
보쉬 전동공구의 전문가용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X 18V-7’. (사진=보쉬 전동공구)

특히 ‘GWX 18V-7’은 보쉬 고유의 엑스락 시스템이 적용돼 일반 제품에 비해 최대 5배 빠른 날 교체가 가능하며, 편리성은 물론 안전성과 견고함까지 갖췄다. 보쉬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엑스락 기술은 별도의 부품이나 렌치, 키가 필요 없이 한 번의 클릭으로 쉽고 빠르게 그라인더 날 교체가 가능한 혁신 기술이다.

이에 따라 신제품은130개 이상의 엑스락 전용 액세서리를 활용해 인테리어, 건설, 금속 등 다양한 현장에서 커팅, 그라인딩, 홀 가공 같은 작업에 폭넓게 사용할 수 있어 작업 편의성과 효율을 극대화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제품은 뛰어난 성능을 갖추었으면서도 경량 디자인 및 다운사이징 개념을 적용해 휴대성과 작업 편의성이 뛰어나도록 설계됐다. 배터리 제외시 무게 1.6kg, 이전 제품보다 30mm 줄어든 156mm의 얇은 손잡이 두께와 340mm의 짧은 길이로 절단 작업이 편리하며 최상의 핸들링을 제공한다.

전원 스위치가 켜진 채로 배터리 교체 시 갑작스러운 제품 시동을 막는 ‘재시동 방지 기능’과 제품의 과열을 막는 ‘과부하 보호 기능’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SDS 타입 안전 커버’를 통해 별도의 공구 없이 손쉽게 레버를 눌러 안전 커버 장착 및 방향 조정이 가능하다.

새 제품은 키트와 베어툴 두 가지로 출시됐다. 베어툴은 제품 본체와 보조 손잡이, 안전커버 및 종이박스로 구성됐으며, 키트는 베어툴 구성에서 보쉬 엘박스(L-BOXX)와 18V 배터리 5.0Ah 2개, GAL 1880 CV 충전기가 포함된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신제품 ‘GWX 18V-7’은 유선 그라인더에 준하는 파워에 가벼운 무게, 작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성능과 작업 편의성을 모두 갖췄다”며, “특히 다양한 엑스락 시스템 전용 액세서리와 호환돼 작업 현장에서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