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국방시설본부, 군 시설 고도화·철강산업 발전 협력

철강협회-국방시설본부, 군 시설 고도화·철강산업 발전 협력

  • 철강
  • 승인 2022.03.16 11:05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기자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U 체결 통해 향후 군 시설사업에 국산 강재 사용 확대 협력 추진

한국철강협회(회장 최정우, 이하 협회)는 국방시설본부(본부장 김환철 육군 준장, 이하 시설본부)와 3월 16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군 시설사업을 고도화하고 국내 철강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군 시설사업에 우수 강재 우선 공급 △군 시설사업에 국산강재 사용 확대 △군 시설사업현장 반입강재 품질 점검 지원 △양 기관 공동의 세미나 및 전시회 개최 등의 분야에서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첫 시작으로 시설본부는 군 사격장에 국산 강재 적용을 검토하여, 그동안 군 사격장의 유탄·도비탄 등으로 인한 지역주민들의 피해를 방지하여 지역사회 안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주거시설, 복지시설 등 다양한 군 시설사업 분야에 국산 강재 적용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한국철강협회 허대영 상무는 “국산 철강재는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국민의 안전을 책임져 온 대표적인 소재”라면서 “국방시설본부와의 MOU 체결을 계기로 사격장 개선 사업 등 다양한 군 시설사업의 고도화에 철강업계도 적극 협력해 나아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철강협회는 국산 철강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K-Steel’캠페인을 이번 국방시설본부와의 업무협력을 계기로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