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로이, 중사상 인성강화형 CP칩브레이커 출시

코오로이, 중사상 인성강화형 CP칩브레이커 출시

  • 철강
  • 승인 2022.04.06 17:43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조강 및 베어링강 가공용 CVD 터닝 재종에 적용

초경합금 및 특수강 절삭공구 전문업체인 코오로이 (대표이사 임정현)가 단조강류 및 베어링강류 자동차 부품 가공을 위한 CVD 터닝 재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에 적용된 CP칩브레이커는 단속가공의 비율이 높고, 칩으로 인한 스크래치가 발생되는 가공에서 원활한 칩배출성과 인성강도로 높은 수명을 보장할 수 있다.

자동차 부품과 일반기계 부품에 널리 사용 되는 허브베어링, 베어링 부품 등은 절삭가공 시 강 단속 구간이 많고, 베어링강 역시 질긴 특성이 있으나 경도가 높은 특성으로 인해 절삭날의 인성이 요구가 된다.

또한 자동화 라인에서 깊은 홈 가공 시 칩 배출이 좋지 못하면 엉킨 칩에 의한 피삭재에 스크래치가 발생하고, 공구나 피삭재에 말리는 현상으로 자동화 작업에 적합하지 않았다.

CP칩브레이커는 강 단속에서 절삭날을 보호하기 위한 인성이 강화된 절삭날 설계와 고이송에서 안정된 수명과 진동을 방지하기 위한 2단 후방 브레이커 설계, 측면 경사각과 연속 돌기를 통해 칩 배출성 및 칩 전단성이 뛰어나 자동화 가공에서 편의성을 제공한다.

CP칩브레이커가 적용된 ‘NC3200P 시리즈’는 열간/냉간 단조강류 및 베어링강류의 자동차 부품 가공을 위한 CVD 터닝 재종이다. ‘NC3225P’는 범용 재종으로써 단조부품 가공을 위한 1순위 추천 재종이며, ‘NC3215P’ 고속, 연속가공에 최적화 되었다.

‘NC3225P’와 ‘NC3215P’에 적용된 코팅은 절삭날의 내구성과 신뢰성을 향상시켜 단조부품, 베어링부품에 최적화된 가공이 가능하다.

내인성과 칩배출성, 고이송이 가능한 CP칩브레이커와 내마모성과 내치핑성이 향상된 ‘NC3215P/NC3225P’ 조합은 자동차 부품 가공시장에서 고생산성, 고능률 가공을 실현할 수 있는 베스트 솔루션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