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연산 150만톤 규모 신규 코크스공장 '연와정초식' 가져

포스코, 연산 150만톤 규모 신규 코크스공장 '연와정초식' 가져

  • 철강
  • 승인 2022.06.21 08:4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제철소 코크스공장 건설공사의 성공적인 완수 기원, 2023년말 준공 예정

3단 연소 구조의 대형 오븐 구조, CDQ 신설로 친환경 코크스 공장 구축

포스코는 지난 17일 포항제철소 신규 코크스공장의 성공적인 공사 수행과 안정 조업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내화(耐火)벽돌에 글을 새기는 '연와정초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포스코 이주태 구매투자본부장, 이백희 포항제철소장 등 포스코 임직원과 관계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행사를 위해 장내에 마련한 내화벽돌에 기업시민(企業市民), 장수(長壽), 영속(永續), 안전(安全) 등 14가지 휘호를 남기며 신규 코크스공장의 성공적 건설과 공사과정에서의 안전에 대한 염원을 담았다.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지난 17일 신규 코크스공장의 성공적인 공사 수행과 안정 조업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내화(耐火)벽돌에 글을 새기는 '연와정초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 포스코

작년 7월 1일 착공한 금번 공사는 포스코 코크스공장 신예화의 첫 걸음으로, 포스코는 이번 공사를 시작으로 현재 운영 중인 총 4기의 코크스공장을 순차적으로 신예화해 나갈 예정이다.

신설하는 연산 150만톤 규모의 공장에는 7.6m 높이의 대형 코크스 오븐 설비가 적용되어 생산효율과 품질을 높이고, 3단 연소 구조로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인다. 또한, 건식 소화설비(CDQ; Coke Dry Quenching)를 적용해 코크스 냉각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이용하여 전력을 생산함으로써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포스코는 총 투자비의 약 80%를 국내 업체를 대상으로 발주하여 국내 산업을 육성하고, 건설 기간 동안 총 70만 6천여명의 인력을 투입하여 지역 경제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설비 투자를 통해 안전한 현장 조성과 친환경 제철소 구축에 힘쓰고, 지역 경제에도 활기를 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