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케미칼, ‘포스코퓨처엠’으로 사명 변경

포스코케미칼, ‘포스코퓨처엠’으로 사명 변경

  • 철강
  • 승인 2023.02.24 17:42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Future)’와 ‘소재/변화/매니저(Materials/Move/Manager)’의 이니셜 표기 M 결합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 대전환을 추진하는 그룹의 변화에 앞장선다는 다짐 내포

김준형 사장, 윤덕일 본부장, 김진출 센터장 사내이사 추천 및 김원용, 이웅범 사외이사 재추천

포스코케미칼이 '포스코퓨처엠’으로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

포스코케미칼은 24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사명을 ‘포스코퓨처엠’으로 변경하는 주주총회 안건을 승인했다. 새로운 사명은 오는 3월 20일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확정된다.

‘포스코퓨처엠(POSCO FUTURE M)'은 ‘미래(Future)’와 ‘소재(Materials)’, ‘변화/움직임(Move)’, '매니저(Manager)'의 이니셜 표기 M을 결합해 ‘미래소재 기업’임을 직관적으로 표현함과 동시에 포스코그룹의 새로운 미래 변화를 선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이제까지 철강 사업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의 버팀목이 돼 온 포스코그룹이 지난 해 지주사 출범과 함께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 대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포스코퓨처엠이 핵심 사업회사로서 포스코그룹의 변화에 앞장선다는 다짐을 내포하고 있다.

1971년 창립한 포스코케미칼은 내화물, 석회소성, 탄소화학 등 기초소재가 주력사업이었으나 최근 양극재, 음극재 등 배터리소재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그룹 차원의 풀밸류체인(Full Value Chain) 구축을 바탕으로 배터리소재 사업에서 확실한 경쟁력 우위를 확보해 나가고 있으며,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용 과산화수소, 수질•대기정화용 친환경 활성탄소 등 친환경 미래소재 사업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한편,이날 이사회에서는 사내외이사 후보 추천 건도 승인했다. 김준형 사장과 윤덕일 기획지원본부장을 신임 사내이사로 추천했고, 김진출 안전환경센터장과 유병옥 포스코홀딩스 친환경미래소재팀장을 각각 사내이사와 기타비상무이사로 재추천했다. 이날 재추천된 김원용, 이웅범 사외이사와 함께 추천된 사내외이사 후보들은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공식 선임된다.

포스코케미칼은 배당규모를 확정한 후 배당기준일을 결정하는 ‘배당절차 변경의 건’도 주주총회에 상정하기로 의결했다. 이는 미국, 프랑스, 독일 등 금융선진국과 동일한 방식으로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며, 투자자들이 배당규모를 사전에 파악하고 투자를 결정할 수 있어 배당투자가 활성화되는 등 투자자 이익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병옥 기타비상무이사 후보
윤덕일 기획지원본부장
이웅범 사외이사 후보
포스코케미칼 김준형 사장
김원용 사외이사 후보
김진출 사내이사 후보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