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시스템즈, 주얼리 전용 3D프린터 출시

3D시스템즈, 주얼리 전용 3D프린터 출시

  • 뿌리산업
  • 승인 2023.03.02 17:12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조 패턴의 해상도 최대 2배 향상, 폴리싱 필요성 및 귀금속 폐기물 감소
100% 왁스 주조 패턴의 최대 25% 더 높은 처리량으로 부품 수급 시간 단축, 유연성 증가

적층제조 솔루션 기업 3D시스템즈가 해상도를 높여 디자인의 한계를 줄이고 주조 패턴 처리량이 향상돼 부품 수급 시간을 단축시킨 주얼리용 3D프린터를 국내에 선보인다.

3D시스템즈는 선명한 디테일과 미세한 형상의 주얼리 패턴을 제작할 수 있는 ‘ProJet MJP 2500W Plus’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3D시스템즈의 주얼리용 3D프린터 ProJet MJP 2500W Plus. (사진=3D시스템즈)
3D시스템즈의 주얼리용 3D프린터 ProJet MJP 2500W Plus. (사진=3D시스템즈)

로스트 왁스 주조 공정에 사용하기 위해 비교할 수 없는 속도와 정밀도를 자랑하는 ‘ProJet MJP 2500W Plus’는 복잡하고 고품질의 순수한 왁스 3D프린팅 주얼리 패턴을 생산하도록 특별히 개발됐다.

‘ProJet MJP 2500W Plus’는 100% 왁스 재료로 3D프린팅해 정확하고 면도날처럼 날카로운 엣지와 매우 선명한 디테일로 미세한 형상의 주얼리 패턴을 제작할 수 있다. ‘VisiJet’ 왁스 재료는 결함이 없는 주조 패턴 제작을 위해 재(ash)가 전혀 함유되지 않은 표준 주조 왁스처럼 녹일 수 있다.

주얼리 산업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ProJet MJP 2500W Plus’는 몇 시간 만에 고해상도 100% 왁스 주조 패턴을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고해상도 프린팅 모드를 사용하면 폴리싱 작업이 덜 필요한 동급 최고의 보드라운 순수 왁스 주조 패턴을 구현해 귀금속 폐기물을 줄일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장 복잡한 형상을 포함해 모든 주얼리 스타일을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생성, 반복 및 생산할 수 있다.

수작업 폴리싱은 인력과 재료에 상당한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ProJet MJP 2500W Plus’ 3D프린터에는 왁스 재료 소비를 늘리지 않고 Z축 해상도를 최대 2배 향상시키는 새로운 HD 프린팅 모드를 포함시켰다.

그 결과 ‘ProJet MJP 2500W Plus’는 고품질의 표면 마감 최종 부품을 수작업으로 폴리싱할 필요성이 줄어들어 사용자는 폴리싱이 필요 없는 더 복잡한 디자인을 생산할 수 있다.

수요와 고품질 조건을 모두 충족하려면 빠른 설계 반복, 맞춤화 및 대량 생산을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ProJet MJP 2500W Plus’는 현재의 솔루션에 비해 처리량을 최대 25%까지 높일 수 있도록 개발됐다.

프린터의 생산성이 높아짐에 따라 고객은 부품 수급 시간이 단축되고 생산 계획이 유연성도 높아졌다. 3D시스템즈의 멀티젯 프린팅 솔루션 중에서 주얼리 주조용 3D프린터인 ‘ProJet MJP 2500W Plus’와 ‘VisiJet’ 왁스 소재 및 ‘3DSprint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객은 대량의 주얼리 생산을 위한 매우 정밀한 100% 왁스 주조 패턴을 빠르고 일관되게 생산할 수 있다.

글로벌 주얼리 적층 제조 시장은 20억 달러 이상으로 추산되며, 적층 제조 기술로 인해 생산성, 품질, 유연성 및 설계 자유도가 향상돼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3D시스템즈의 향상된 해상도와 생산성을 갖춘 새로운 ‘ProJet MJP 2500W Plus’의 혁신으로, 고객은 뛰어난 디자인 스타일을 제공하는 동시에 패턴 생산 시간과 운영비용을 줄이고 대량 맞춤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100% 왁스 솔루션의 안정적이고 반복 가능한 주조로 사용자는 높은 처리량을 갖춘 비용 효율적인 고품질 주조 패턴을 제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