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강 연마제社 에이에스앤케이, 고성군서 첫 산업부 리쇼어링 보조금 혜택

STS강 연마제社 에이에스앤케이, 고성군서 첫 산업부 리쇼어링 보조금 혜택

  • 철강
  • 승인 2023.03.07 15:26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준한 국내 복귀 작업 결실...고성군에 3,167㎡ 공장 조성 및 직원 채용 예정
산업부 리쇼어링 지원금 20억원 지원 예정

스테인리스강 표면 연마제 기업 에이에스앤케이(대표 정철우) 산업통상자원부의 국내 복귀 투자(리쇼어링) 보조금 지원을 받게 됐다. 에스에스앤케이는 지원금을 통해 3,000㎡ 이상 규모의 신규 공장 확보와 직원 채용을 실시할 방침이다.

경남 고성군은 지역 스테인리스강 연마제 생산기업 에이에스앤케이가 군내 최초로 정부로부터 리쇼어링 지원금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이에스앤케이가 지원받는 국내 복귀 투자 보조금은 26억7,900만원 상당으로 산업부는 이 중 75% 수준인 20억925만원을 지원한다.

에이에스앤케이는 협약에 따라 고성군 회화면 배둔리 일원 3,167.2㎡ 규모 공장부지에 60억원을 투자하고 신규 직원 20명 이상을 채용할 계획이다.

에이에스앤케이는 스테인리스 금속 표면 광택용 천연 연마재와 연마재 생산 원단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난 2014년부터 베트남에서 ‘DAEWOO B&P CO, LTD’ 법인을 설립하여 제품을 생산·판매해왔다.

이후 회사는 2018년 한국법인 에이에스앤케이를 설립하고, 2021년 7월에 친환경 연마재와 광택제 및 다목적 소재 발명과 관련한 국내 특허를 받는 등 국내 복귀를 준비해왔다. 또한 에이에스앤케이는 지난해 3월 고성군과 공장설립 투자협약을 완료했다.

에이에스앤케이 정철우 대표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는 작지만 알찬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보조금 지원으로 군 재정 부담을 덜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에이에스앤케이 정철우 대표(왼쪽)
에이에스앤케이 정철우 대표(왼쪽)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