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파워텍, 모든 제품 원스톱 시스템으로 생산

터보파워텍, 모든 제품 원스톱 시스템으로 생산

  • 뿌리뉴스
  • 승인 2018.02.08 23:10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산업 선도하는 기업에 생산품의 70% 수출

▲ 터보파워텍 전경(사진=뿌리뉴스)
기업이 설립 후 5년, 그리고 10년을 무사히 넘긴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 특정 산업의 기반을 형성하게 되는 기업이 사람으로 치면 성인이 되는 시점인 20년, 30년 이상을 살아남았다는 것은 갖은 풍파를 다 겪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현실 속에서 뿌리기업 중에 40년을 지속적으로 성장해 온 터보파워텍㈜이 있다.

부산광역시 사하구에 위치한 터보파워텍은 1979년 원심주조 소재 전문 회사로 설립했으며, 지속적인 특수합금 소재 개발에 힘입어 발전터빈 부품 및 터빈 다이어프램(DIAPHRAGM) 전문 제작 회사로 성장했다.

터보파워텍은 원심주조 및 단조, 열처리 공법으로 발전 터빈에만 사용되는 특수 합금 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특히 모든 제품을 합금 소재부터 가공, 조립까지 원스톱 시스템으로 생산하고 있다.

이에 타사와 비교할 수 없는 짧은 리드타임과 우수한 품질,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고 있다.

터보파워텍은 우수 기술 제조 기업 및 세계 일류 상품(Seal Ring/Diaphragm), ISO9001, 14001, OHSAS 18001 인증 기업으로, 두산중공업, 한국전력 각 발전소, 그리고 해외 미츠비시 히타치, 도시바, GE에너지 등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는 굴지의 기업에 생산품의 70%를 수출하고 있는 유망기업이다.

2014년에 중소기업청으로부터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지정되기도 한 터보파워텍은 현재 소재, 가공, 정비 등의 사업영역을 보유하고 있다.

소재 부문에서는 터빈부품용 소재를 원심주조법으로 제조하고 기계적 성질 향상을 위해 열처리 공정을 한 후 품질 보증 시험검사를 해 규격에 맞는 소재를 생산하고 있다.

가공 부문에서는 화력, 가스, 원자력터빈용 Packing Ring, Blade Ring, Diaphragm 등 핵심부품을 정밀가공, 조립, 용접, 보수작업을 하기 위한 제반 설비 및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정비 부문에서는 국내 발전소 주기기 터빈의 핵심부품(Rotor, Blade, Diaphragm, Casing) 정비/보수를 30년 간 수행해 왔으며, 성능향상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