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빌드에서 친환경 소재인 아텍스강판 선보여
일본에서 월판넬, 도어부문 수요 증가
아주엠씨엠(대표 정원창)이 코리아빌드에서 아텍스강판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있다.
아주엠씨엠의 아텍스강판은 스크린 인쇄방식으로 철강재는 물론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등의 표면에 다양한 색상과 무늬를 인쇄한 친환경 소재로서 다양한 질감과 디자인을 표현해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특히 친환경 건축자재 품질 인증 최우수등급을 획득한 제품으로 인체 유해 가스를 발생시키지 않는다. 화재 시에도 유독가스 발생이 없어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줄일 수 있으며 전량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이다.
건축 내외장재는 물론 방화문 등 도어부문, 금속가수, 가전제품 등에 적용되고 있다. 다양한 색상, 문양, 엠보싱 및 광택처리 등으로 표현력이 우수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코리아빌드에서는 실제 아텍스강판이 적용된 스틸하우스에서 아텍스강판이 적용된 가구와 월판넬 등을 전시하고 있다. 실제 회사는 일본에 월판넬 및 현관문 제품 수요가 늘어나며 직접 수출하고 있으며 향후 수출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아주엠씨엠은 코리아빌드 기간 중 ‘미래건축시장의 변화’라는 주제로 세미나도 열었다. 세미나를 통해 불연자재, 고강도, 고효율성을 장점으로 가지고 있는 스틸하우스의 건식공법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