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1단계 무역합의 서명이 이루어졌으나, 이에 대한 기대감은 이미 선반영되었고 2단계 무역협상에 대한 불확실성이 부각되면서 투자심리 개선이 제한되는 하루였다.
1단계 무역합의 주요 내용은 중국의 향후 2년간 2,000억 달러의 미국산 제품을 구매, 미국의 추가 관세 부과를 철회, 미국 기업에 대한 기술이전 강요 금지, 지식재산권 보호, 금융시장 개방 확대, 위안화 평가절하 중단 등으로 알려졌다.
미 재무장관 므누신은 2단계 합의 시 대중관세 추가 완화를 예고했지만, 향후 무역협상에 대한 경계감이 글로벌 시장에 형성되는 모습을 보였다.
전기동(Copper)은 금주 상승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이 유입되면서 약보합세 모습을 연출하는 하루였다. 미중 무역합의 서명에 대한 기대감이 시장에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2단계 무역합의에 대한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아 최근의 상승 흐름을 이어나가지 못했다. 그 동안 꾸준히 감소하는 모습을 보인 LME 재고로 인하여, 전기동(Copper)은 3M $6,300 레벨을 지키며 하루를 마감했다.
금일 알루미늄(Aluminum)은 지속적인 LME 재고 감소 소식으로 장초에 상승세를 보였으나, 가격 상승에 대한 부담감을 이겨내지 못하고 3M $1,800에서 마무리했다.
금(Gold) 가격은 미중 양국의 향후 추가 협상에 따른 불안감으로 인하여 투자자들의 안전자산 선호심리에 힘입어 상승세를 회복했다. 금년 많은 투자자들에게 가격 상승 기대를 받고 있는 금은 여전히 상승여력을 보유하는 모습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