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구개발특구 내 제조기업 판로 개척 지원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원장 배정철)이 ‘2023 신뢰성 확보(시험·인증) 지원 사업’을 통해 부산연구개발특구 내 제조기업의 제품 판로 개척을 돕는다. 이에 특구 주력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고용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사업은 부산연구개발특구 및 연구원 등 전문기관이 공동으로 수요기업 발굴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시에 전문기관의 자체 보유 인프라 및 미음 R&D 허브단지 협의회와 연계해 기업 활동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사업 내용으로 ▲사업화 기술에 대한 해석 지원 등 기술구현 검증 ▲국내외 제품 시험·판매·규격 인증 등 획득을 위한 성적서 발급과 사후평가 실시를 통한 시험·인증 지원 ▲국제공인시험 및 각국 선급, 정부형식승인시험 등 인증획득용 시험 분석 평가 ▲신뢰성 확보를 위한 평가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부산연구개발특구 내 입주기업이며, 접수 기간(2023.04.01. ~ 2024.03.31.) 내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된다. 평가결과 종합평점이 60점 이상인 기업 중 예산을 고려하여 최종 기업을 선정한다.
김항 센터장은 “해당 사업을 통해 기업 기술개발을 통한 매출 증대, 신규 고용 창출은 물론 관련 시장의 선점 및 산업 경쟁력 향상이 기대된다”며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활성화에도 앞장설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