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T, 통·성·명 E-Sports 대회 개최

RIST, 통·성·명 E-Sports 대회 개최

  • 철강
  • 승인 2024.09.13 15:00
  • 댓글 0
기자명 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격투 게임, 퍼즐 게임, 축구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경기 진행

포항산업과학연구원(이하 RIST)이 직원의 다양한 취미활동을 이해하고 세대 간 화합을 이끌기 위해 E-스포츠 대회를 개최했다.

12일 RIST는 ‘RIST 통(通)·성(成)·명(明) E-Sports 대회’ 본선을 RIST 포항 본원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RIST 통성명 이스포츠 대회 전경. RIST 제공.
RIST 통성명 이스포츠 대회 전경. RIST 제공.

이번 E-스포츠 대회에서는 킹오브파이터즈 98(격투게임), 뿌요뿌요 테트리스2(퍼즐게임), FC24(축구게임) 경기가 펼쳐졌다. 라운드마다 사내 게임 동호회 ‘리스보아’ 회장과 RIST 직원들이 직접 해설을 맡아 재미를 더했다.

킹오브파이터즈 98은 스마트엔지니어링연구소가, 뿌요뿌요 테트리스2는 재료공정연구소가 우승을 차지했다.

가장 긴장감이 높았던 경기는 재료공정연구소와 스마트엔지니어링연구소의 FC24 결승전이었다. 우승 후보들의 경기답게 양 팀은 전반전에서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후반전 진행 중 역습과 슈퍼세이브가 반복되며 경기는 무승부로 이어졌다. 이후 승부차기에서 재료공정연구소팀이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이벤트 게임 시간에는 현장에서 희망자를 모아 뿌요뿌요 테트리스2 경기를 진행하기도 했다. 특히 RIST 주세돈 원장, 스마트엔지니어링연구소 이관희 소장, 재료공정연구소 이수찬 소장이 직접 참가해 직원들의 열띤 호응을 끌어냈다.

마지막에는 행운권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갤럭시 FIT, JBL 블루투스 스피커의 주인공을 선정하기도 했다.

RIST 주세돈 원장은 “E-스포츠를 통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매우 뜻깊다”며 “경기 승패를 넘어 열정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