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비젼레이저, 한국해양대에 교육기자재 기증

유로비젼레이저, 한국해양대에 교육기자재 기증

  • 철강
  • 승인 2015.04.29 08:18
  • 댓글 0
기자명 이진욱 j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 해사산업연구소(소장 이상태)28일 오전11시 해사대학 2층 회의실에서 유로비젼레이저(대표이사 한상배)와 산학협력 업무 협약식 및 교육실습용 레이저 마킹시스템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유로비젼레이저는 한국해양대 레이저응용기술지원센터(센터장 김종도) 레이저정밀가공실험실에서 학생들 교육용으로 사용될 5,000만원 상당의 레이저 마킹 시스템을 기증했으며, 해사대학 및 해사산업연구소와의 산학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해사산업연구소 이상태 소장은 국내 제조업의 뿌리산업인 레이저 용접기술 및 표면처리 자동화 설비의 개발과 국산화에 전념하고 있는 한상배 대표와 인연을 맺게 돼 기쁘다값진 기증을 해주데 대해 깊이 감사하며, 활발한 산학협력을 통해 관련 산업 발전에도 함께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도 레이저응용기술지원센터장은 이 레이저 마킹시스템은 정밀가공부품의 시리얼넘버 등을 각인하는 등 그 용도는 매우 다양하다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kW급 고출력레이저와 연계해 학부 및 대학원 학생의 교육과 실습 및 연구에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유로비젼레이저는 20024월 레이저전문 벤처기업으로 설립돼 레이저를 이용한 플라스틱의 용접레이저열처리레이저클래딩레이저 솔더링 등의 매크로기술에서부터 반도체, 전자, 의료산업에서 요구되는 초정밀가공을 위한 마이크로, 나노가공기술의 개발에 이르기까지 많은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왼쪽부터 해사대학 이은방 학장, 이명훈 교무처장, 한상배 유로비젼레이저 대표이사, 김종도 레이저응용기술지원센터장, 이상태 해사산업연구소장.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