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코엑스에서 개최
건축자재용 STS 소재 우수성 소개
2015년도 2차 STS 수요산업별 세미나가 오는 21일 서울 삼성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 세미나는 ‘2015 건축산업대전’에 참가하는 건축사들을 대상으로 건축 자재로서의 스테인리스 소재 활용 방법을 전파할 계획이다.
STS를 직접 사용하는 건축사들에게 STS 소재의 우수성을 알려 건축자재용 STS 수요를 확대할 목적이다.
2015 건축산업대전은 오는 20일(화)부터 23일(금)까지 열리며 국토교통부와 국가건축정책위원회가 주최하며 대한건축사협회,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시설안전공단이 주관한다.
산업대전 기간에 STS 수요산업별 세미나도 열릴 계획이며 세미나는 21일(수) 15시부터 16시 4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장소는 코엑스 강의실 300호이며 건축사 100여명이 참석할 계획이다.
이날 세미나는 건축용 STS 소재의 특성과 설계 기준 및 적용사례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STS 강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간략히 소개한뒤 건축 구조재 STS강의 구조설계 기준 및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이어 건축용으로 사용되는 국내외 STS 소재의 사례와 용접 현황 등에 대해 설명한다.
강사는 한밭대 건축공학과 김태수 교수가 맡아 건축자재로서 STS 소재의 우수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