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리스, 건축산업대전에 '컬러리스' 제품 선봬

노벨리스, 건축산업대전에 '컬러리스' 제품 선봬

  • 비철금속
  • 승인 2015.10.20 09:23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장 방식의 외장재용 알루미늄 ‘컬러리스’… 미관과 경제성 둘 다 잡으며 20년 품질 보증

  세계 최대의 압연 알루미늄 생산 및 재활용 기업 노벨리스는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건축산업대전(KAFF 2015)에 참가해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노벨리스의 건축 외장재 신제품 '컬러리스'를 적용한 중국 칭다오항 조감도

  노벨리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고강도 알루미늄 샌드위치 패널과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제품을 비롯해 건축 외장재용 컬러 알루미늄 패널 컬러리스(Coloris)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컬러리스는 가공된 알루미늄 판재에 스프레이 코팅으로 후도장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알루미늄 코일에 먼저 코팅을 하는 선도장 방식을 적용한 제품이다. 연속 롤 코팅 공법으로 색상 편차 없이 균일한 표면 품질과 코팅 두께를 자랑하며, 최근 강화된 고층 건물의 화재 안전 규정을 만족하는 뛰어난 화재 안전성까지 갖췄다. 특히, 최고급 PVDF 도료로 코팅으로 부식에 강해 혹독한 기후에도 견딜 수 있으며, 색상과 광택이 오래 지속된다.

  또한, 컬러리스는 노벨리스의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 기존의 패널과 동일한 강도를 유지하면서도 두께는 얇다. 이에 따라 같은 양의 소재로 더 넓은 단위면적에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 한국건축산업대전에 참가해 '컬러리스' 등의 제품을 홍보한 노벨리스 부스

  노벨리스는 최근 중국 칭다오항의 지붕재 소재로 컬러리스가 채택되는 등 고객사로부터 제품의 품질과 경제성에 대해 호평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중국 시장에서 컬러리스가 적용된 최초의 대형 프로젝트로, 이를 토대로 노벨리스는 아시아 시장에서의 영업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특히, 노벨리스는 코팅 품질 문제 발생 시 책임 소재가 분명하지 않은 기존 알루미늄 패널 사용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제품 공급망을 단순화하고 컬러리스에 최대 20년 품질보증서를 발급하는 등 고객 편의를 높였다.

  노벨리스 아시아 샤시 모드갈 사장은 “세계적으로 건물의 미적 가치와 지속 가능성 및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출시된 컬러리스는 미려한 표면 품질, 경제성, 내후성, 화재 안전성을 갖춘 이상적인 건축 외장재용 솔루션”이라며 “컬러리스 출시로 노벨리스는 건축용 외장재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되면서 알루미늄 건축 외장재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노벨리스는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컬러리스 외에도 샌드위치 패널과 고부가가치 건축 시장을 겨냥한 아노다이징 제품 등 다양한 알루미늄 외장재 제품을 선보였다. 지난해 노벨리스가 업계 최초로 상용화한 고강도 알루미늄 샌드위치 패널은 기존 컬러 강판 대비 우수한 경제성, 기능성, 친환경성을 갖춰 국내 샌드위치 패널 시장에서 철강재를 대체할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