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표면처리 및 자동차 전장용 제품 승인 및 양산
아주스틸(대표 이학연)이 MCCL(Metal-based Copper Clad Laminate) 신제품을 개발해 신수요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MCCL은 주로 LED Back Light Unit, LED 조명 및 자동차용 방열 Metal PCB에 사용하는 제품을 생산한다. 아주스틸은 일부 업체들이 수요 예측에 실패하고 사업을 접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신제품을 개발해 꾸준히 시장 내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개발한 신제품은 알루미늄 표면처리 MCCL 제품과 자동차 전장용 MCCL 제품이다. 알루미늄 표면처리 MCCL은 보호필름을 부착한 기존 제품에서 품질은 유지하되 보호필름을 제거한 원가절감형 제품이다.
중국산 저가 제품의 공습과 더불어 국내 원자재 업체의 원가 압박을 받아 개발된 제품으로 아주스틸의 강점인 최신 설비를 활용해 알루미늄 표면에 보호필름을 붙이지 않고 특수 표면처리를 했다.
이 제품은 MCCL 중요 특성 중 하나인 내전압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 품질 안정화를 이뤘다. 개발 단계부터 쉽지 않았지만 아주스틸의 강점을 잘 살린 제품으로 현재 국내 TV 생산 대기업에 승인 완료를 마치고 양산 공급 중이다.
또 국내 조명업체들의 LED모듈도 개발 진행 중이다. 올해 상반기를 기점으로 이 제품은 LED 전체 시장에 빠르게 적용될 것으로 보여 물량이 크게 증가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동차 전장용 MCCL은 아주스틸이 자동차 고객사와 협력 통해 불량 제거 및 원가절감 제품을 개발한 사례다. 특히 Flexible MCCL은 고객 요청 사항의 미세한 부분까지 반영한 제품으로 기존 공법 대비 원가절감은 물론 지속적으로 문제시 됐던 불량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아주스틸 관계자는 “차별화된 제품 개발력과 최신 생산 설비를 바탕으로 글로벌 No.1 MCCL 제조업체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