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신하우징 김명환 회장, ‘2016 대한민국나눔국민대상’ 수상

덕신하우징 김명환 회장, ‘2016 대한민국나눔국민대상’ 수상

  • 철강
  • 승인 2016.10.27 09:13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준한 나눔 및 어린이 위한 후원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골프꿈나무지원, 백두산탐방,독도나라사랑음악회 등 나눔활동 지속
27일 오후3시 여의도 KBS홀에서 시상식 진행

  데크플레이트 제조업체인 덕신하우징(회장 김명환)이 ‘2016 대한민국나눔국민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는 상이다.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나눔 문화를 널리 확산하고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사람에게 감사를 표하고 그 공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덕신하우징은 지역사회와 불우한 이웃들에게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해 농촌어린이 초청 백두산 탐방행사, 독도사랑 8·15 음악회를 열고 꿈나무 골프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등 환경이 좋지 않은 골프영재들을 후원하고 있다.

  덕신하우징 김명환 회장은 가난으로 인해 초등학교 밖에 졸업하지 못했고 머슴살이를 하며 힘든 젊은 시절을 보냈기 때문에 함께 하는 삶에 대해 관심과 애정을 쏟고 있다.

  김명환 회장은 “우리나라에 저보다 더 좋은 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서 우선은 송구스럽고 많은 꿈과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 어린이들이 주어진 환경 때문에 꿈을 꾸지도 못하는 것만큼 슬픈 일은 없다고 생각한다”며 “저는 자라나는 어린이가 바로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확신에 차있으며 애국하는 마음으로 또 더 애국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무거운 마음으로 받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도 덕신하우징은 서울SOS어린이마을에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부분을 기부하고 있으며 희망봉사단을 창단하여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매해 명절에는 사업장 근처의 사회단체에 기부물품 기증 및 봉사활동 등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으며 10여년간 후원한 금액은 약 20억원에 달한다.

  시상식은 10월 27일 오후3시 여의도 KBS홀에서 진행되며 정진엽 보건복지부장관, 고대영 KBS 사장, 나눔단체 저명인사, 나눔실천 유공자 등 170여명이 참석한다.

  지난 6월 10일 접수 마감된 올해 포상에는 인적나눔, 물적나눔, 생명나눔, 희망멘토링 등을 통해 총 170건이 추천되었으며 나눔 관련 각계 인사들이 포함된 나눔국민대상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예심, 본심 등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