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_151103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aside btn
코센, 신사업 투자 위해 부동산 매각케이블카 및 신재생 에너지 투자 위해 김포공장 매각
박성수 기자 | sspark@snmnews.com

  스테인리스 강관 제조업체 코센(대표 이제원, 박형채)이 케이블카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투자하기 위해 김포공장을 매각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센은 17일 유형자산 양도 결정 공시를 통해 경기 김포 양촌읍에 위치한 부동산을 총 63억원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는 자산 총액 대비 10.69%에 해당하며, 양도기준일은 오는 6월1일이다. 김포 부동산의 장부 가격은 22억4,000만원으로 코센은 약 40억원의 처분 이익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코센 관계자는 “이번 김포 부동산 매각을 통해 확보한 자금은 코센이 새롭게 추진 중인 케이블카 사업 및 신규 태양광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며 “충분한 자금 확보로 신규 사업뿐 아니라 기존의 강관사업부 또한 원자재 현금 거래가 가능해지는 만큼 구매원가 절감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코센은 지난 2016년 케이블카 사업을 위해 설립한 특수목적회사(SPC) ㈜울돌목을 설립하고 전라남도 진도군 및 해남군과 케이블카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2018년 상업 운전을 목표로 올해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번에 추진되는 케이블카는 진도 및 해남의 대표 관광지인 진도타워와 해남 우수영을 이을 예정이며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으로 유명한 울돌목 해협 위 약 1km 구간에 설치된다.

  또한 코센은 지난 2015년 전라남도 고흥군에 총 25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 건설 성공에 힘입어 현재 새로운 태양광 발전소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신규 발전소는 올해 안으로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갈 수 있을 전망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 코센, 중국 전기차 시장 공략 가속화· STS클럽, 신수요 확대 총력
· 코센, 작년 적자전환…“악성 재고 처분 영향”
박성수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틸앤탈뉴스
스마트폰에서 바로본다
에서 만나요!
"철강신문", "스틸앤메탈뉴스" 검색 후 설치!
인기검색어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