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de btn
(프리뷰) 철강시장정보지 '스틸마켓' 17년 6월호
곽정원 기자 | jwkwak@snmnews.com

  서진공영 정해용 사장은 업계 내 이단아로 통한다. 신제품 개발에 다소 소홀한 샌드위치 패널업계에서 끊임없이 제품개발에 매달리고 있는 그의 소신때문이다. 스틸마켓 6월호 <Cover Story>에서는 남들이 가지 않는 샌드위치패널 연구개발에 묵묵히 매진해 온 정 사장의 신념과 최근 김포 제2공장을 완공한 서진공영의 비전을 들었다.

  <Special Edition>에서는 양적 측면 뿐 아니라 질적 측면에서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철강산업의 특성을 입체적으로 분석했다. 중국 철강산업에서 빠질 수 없는 구조조정 문제와 정부 주도하에 진행되고 있는 스마트 팩토리 도입에 대해 짚어보고 중국과 한국의 품목별 동향을 분석, 상호관계를 살폈다. 또 새로운 환경에 놓인 각 제품군별 철강 유통 및 제조업계의 2016년 경영실적 및 환경변화에 대한 분석을 통해 철강 유통업의 현 주소를 파악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했다. 

   <Hot Issue> 섹션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의 산업용 전기료 인상 공약이 철강업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짚어봤다. 저렴한 수입산 선호로 인해 국내 수요가 부진한 샌드위치패널업계를 위한 대책으로 법 개정 등 수요확대 방안도 제시했다.

  2017 포스리 수급전망은 <Special Analysis>에서 정리했다. 2017년 전체 철강경기는 조선용 부진으로 내수와 수입은 소폭 감소, 수출은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품목별 자세한 전망이 수치와 함께 제시된다. 수요부진으로 신음하는 판재류 유통업계의 1분기 경영실적을 점검하고 활로를 모색했다. 상반기 내내 약보합을 유지한 철스크랩업계의 하반기 시황도 함께 전망했다.

   <Steel Point>에서는 데크제조업계의 올해 관급공사 물량을 전망하고 업체별 관급공사 수주 가능성을 짚어봤다. 공급과잉으로 경쟁이 치열해진 국내 마봉강 시장의 수급실적, 설비능력 추이도 정리했다.

   <Soft Zone>에서는 세아창원특수강 대리점 골프모임인 '세아창원패밀리(SCF)'를 소개하고 5월 25일부터 양일간 열린 '2017 상반기 세아창원특수강 대리점 전국 모임' 현장을 스케치했다. 또 강관업계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클래드 강관을 소개하고 물탱크, 배관 정수기 등에 꼭 맞는 소재인 STS의 특장점을 정리했다.

  깊이 있는 실물시장 정보 메이커로 평가받고 있는 스틸마켓은 철강 유통·가공업체들에게 가장 유익한 주제를 집중취재한 <Cover Story>, 철강업계의 한해를 돌아보거나 전망할 수 있는 <Special Edition>, 주요 이슈를 다루는 <Hot Issue>, 품목별 동향·사업전략·전망이 담긴 <Special Analysis>, 국내외 품목별 시장가격만 모은 <Market Trend>, 업계 동호회 소식·특별한 철강재 소개·철강과 예술의 만남 등 재미난 기사가 가득한 <Soft Zone> 등으로 구성돼 있다.
 
 

     관련기사
· 세아제강, '美 OCTG 수요 증가 직접 수혜'-미래에셋대우
곽정원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틸앤탈뉴스
스마트폰에서 바로본다
에서 만나요!
"철강신문", "스틸앤메탈뉴스" 검색 후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