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_151103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aside btn
안성시, 노후주택 녹슨 상수도관 개량 사업 실시
박재철 기자 | parkjc@snmnews.com

  경기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20년 이상의 노후주택 녹슨 상수관에서 나오는 녹물로 생활 불편을 겪고 있는 수용가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옥내급수관 개량지원 사업을 연중 추진하고 있다.

  17일 시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건축물대장이 있고 20년 이상 노후주택 중 옥내급수관이 아연도 강관 등 비내식성 자재로 시공돼 관 내부 부식으로 녹물이 나오는 연면적 130㎡이하의 단독 및 다가구, 공동주택이다. 공용배관의 경우에는 연립 및 다세대 주택에 한해서다.

  단 재개발사업 및 재건축, 리모델링 등에 따른 사업승인 건축물의 경우에는 공사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금액은 세대별 최대 150만원 이내에서 60㎡ 이하 주택은 공사비의 80%, 85㎡ 이하 주택은 공사비의 50%, 130㎡ 이하 주택은 공사비의 30%로 차등 지원하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소유주택은 전액 지원하고 공용배관의 경우 최대 50만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지원 절차는 개량지원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첨부해 시청 상수도과에 제출하면 담당 공무원이 현장 실사를 통해 지원 대상 여부를 선정해 통보한다”며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수용가에서는 주택 소유자가 자체적으로 시공업체를 선정해 공사를 완료하고 공사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 개량비용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공사 완료 여부를 확인한 후 지원금이 지급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제스코, 성주 2·4분기 지역발전 기업으로 선정
박재철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틸앤탈뉴스
스마트폰에서 바로본다
에서 만나요!
"철강신문", "스틸앤메탈뉴스" 검색 후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