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H코리아, 친환경 폐수처리 시스템 구축 방안 소개

NCH코리아, 친환경 폐수처리 시스템 구축 방안 소개

  • 연관산업
  • 승인 2017.11.20 19:14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생물 활용한 바이오엠프 시스템 개발…산업현장 적용 최적안 발굴

  NCH코리아가 최근 열린 제22회 환경정책설명회 및 최신기술 발표회에서 친환경 미생물을 이용한 폐수처리 시스템 구축 방안을 발표했다.

  최근 (사)한국환경기술인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제22회 환경정책설명회 및 최신기술 발표회’에서 NCH코리아는 국내 환경기술인들에게 친환경 미생물을 이용한 폐수처리 시스템 구축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회에는 관련분야 관계자 및 국내 환경 기술인 10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화학, 환경 및 에너지 산업에서 그 활용도가 점차 증대되고 있는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NCH코리아는 전시회 부대행사로 진행된 제품 및 기술 발표회에서 ‘활성화 바실러스균과 담체를 활용한 폐수처리 프로세스’라는 주제로 바이오엠프 시스템(BioAmp)과 폰드 파우더(Pond Powder)를 활용한 ‘친환경 미생물 이용 폐수처리 시스템 구축 방안’을 소개했다.

  NCH의 바이오엠프(BioAmp) 시스템은 컴퓨터로 제어되는 미생물 발효장비가 현장에 설치되어 자연적으로 생장하는 다량의 활동적인 박테리아를 자동으로 배수구, 그리이스 트랩, 양수장 또는 폐수 처리 시설(WWTP)로 전달한다. 또한 NCH가 직접 설치, 모니터링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관리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이 회사의 바이오엠프 시스템은 경쟁 업체의 1000배 이상인 31조 마리의 강력한 박테리아 수를 제공하며, 활성화된 미생물 투입으로 수처리 효율성을 높인다. 상대적으로 높은 온도에서도 버틸 수 있는 살아 있는 12종의 박테리아를 포함하고 있다.

  바이오엠프는 지방산, 암모니아, 알코올, 단백질, 탄수화물, 녹조류, 슬러지를 분해하여 이산화탄소와 물로 변환하여 수질개선 및 악취 제거에 효과적인 복합 효소를 생성하며, 식중독이나 대장균을 일으키는 NCH의 폰드 파우더(Pond Powder™)는 10 마이크로 미터 이하의 미세한 알갱이 형태로 벌집 모양의 구조는 박테리아가 군집을 형성할 수 있는 넓은 표면적을 제공한다. 물에 녹는 수용성의 소포장 단위로 간편하게 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폰드 파우더는 부하변동 및 난 분해성 물질에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고, 고농도 미생물 유지로 폭기조(폐수처리장 생물 반응조) 처리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이러한 NCH의 폰드 파우더와 함께 바이오엠프 시스템을 사용하면 유독물질인 질산염을 저감하고, 인산염 환원 작용을 일으켜 폐수 처리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