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_151103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2018년철강산업전망_171205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aside btn
(열연) 유통업계, 가격 인상 가능할까?
박준모 기자 | jmpark@snmnews.com

  열연강판(HR) 유통업체들이 12월 들어 가격 인상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11월 가격 하락이 큰 폭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중국 가격 상승 분위기에 힘입어 가격을 추가로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큰 폭의 가격 인상보다는 단계적인 가격 인상이 나타날 것으로 보이며 판매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까지 수요가 살아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동안 국내 가격 상승이 중국 가격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가격 인상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중국에서 지난주 큰 폭의 가격 상승이 나타나면서 가격 상승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아직까지 가격 상승세가 이어질 것인지는 지켜봐야겠지만 가격 상승 요인이 겹치면서 향후 가격 상승 분위기는 지속될 것이라는 게 업계 내 중론이다.

  중국의 가격 상승이 이어진다면 국내 유통업체들의 가격 인상도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중국 가격 상승으로 유통시장 내 가격 상승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다"면서 "수요까지 살아나면 가격 상승을 더욱 부추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12월 1일 중국 주요 철강재 내수가격· (이슈) 中 제조사, 판재류 수출 오퍼價 인상 '시동'
· HR 유통업계, 가격 반등 기대감 ‘솔솔’
박준모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틸앤탈뉴스
스마트폰에서 바로본다
에서 만나요!
"철강신문", "스틸앤메탈뉴스" 검색 후 설치!
인기검색어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