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일산 킨텍스 인터몰드코리아 기술세미나서
다이캐스팅용 열간공구강·온간 단조용 제품소개
박동우 상무 “심혈을 쏟아 개발한 제품으로자부”
세아창원특수강(대표 이지용)은 8일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가진 ‘INTERMOLD KOREA 2017’ 부대행사인 기술세미나에서 최근 개발한 신제품 공구강 제품을 소개했다.
이날 세아창원특수강 영업본부장을 맡고 있는 박동우 상무는 인사말을 통해 최근 세아창원특수강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해온 신제품을 자신감 있게 발표하는 기회가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신제품 발표 자리에는 기획본부장인 양영주 이사, 기술연구소 박순근 이사, 원일특강, 용진스테코, 제일특수강, 한립, 유진종합 등 유통대리점 영업본부장들이 참여해 새로 개발된 제품에 대한 제품특성 등에 대해 관심을 갖고 여러 가지 질문들이 쏟아졌다.
기술연구소 제품연구센터 손동민 선임연구원은 초고장력강판 성형용 냉강공구강 TD1은 ESR 적용을 통해 생산된 제품인 만큼 기존 STD 11종 대비 TD1강종은 기계가공성이 15% 우수하고 금형수명도 35% 이상 끌어올려 내마모성, 질화특성, 열처리 등에서 상당한 장점을 갖게 됐다고 소개했다.
초고장력 강판 절단용 냉간공구강 TD5는 경도, 열처리 조건, 피로강도 등을 개선시켜 현장에 적용한 결과 가공성과 금형수명 열처리 변형 등에서 상당한 개선됐다고 발표했다.
다이캐스팅용 열간공구강 DC1, 온간 단조용 KCW1 제품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세아창원특수강 영업부에서는 공구강 소재의 생산 프로세스 소개, 참여한 대부분 고객사들에게 이해를 돕기 위해 생산제품의 주문에서부터 출고까지 공급계획, 영업정책 등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8일 오후 2시부터는 고경면 정밀 플라스틱 금형강 SMAT E, 고경도 플라스틱 금형강 TP4M HH 등에 대해 신제품을 소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