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R&D사업 유치 위한 씨앗 아이디어 발굴

대형 R&D사업 유치 위한 씨앗 아이디어 발굴

  • 정부정책
  • 승인 2017.09.01 18:24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국가 R&D사업 유치 위해 ‘기술수요조사’ 접수

부산광역시와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BISTEP, 이하 비스텝)이 올해 지역 유망산업별 신규 중대형 R&D사업 발굴을 위해 산·학·연 지역 연구자를 대상으로 오는 22일까지 ‘2017년 하반기 기술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 연구 니즈와 현안이 반영된 R&D과제 수요를 발굴해 부산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원으로써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고부가가치의 대형 국책사업을 지역에 유치하기 위해 시행된다.

이는 민선6기 공약사업 ‘TNT2030 플랜’의 핵심 사업인 ‘국가핵심기술 선도프로젝트 기획·유치 사업’의 일환이다.

기술수요조사 대상은 부산시 9대 유망산업과 연관된 대형 R&D사업으로, 발전가능성이 있는 ‘씨드(Seed) 과제’다. 대상 분야는 재난안전, 정밀의료, 방사선 의료, 연안환경·에너지, 스마트 물류, 지능형 부품·소재, 빅데이터·초고속통신, 자율무인이동체, 첨단영상 등이 있다.

연구자들은 과제 규모에 따라 총 사업비 50억 원 미만의 소형 과제와 50억 원 이상의 중대형 과제 중 선택해 제안할 수 있다.

접수된 과제는 분야별 기술·기획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소형 유망과제는 부산시 미래먹거리 창출과 연계된 중대형 국책과제 도출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아이디어 가치가 높은 중대형 과제의 경우 기초 기획에 필요한 사전 타당성조사 비용을 1,000만원 이내로 지원받아 제안자가 직접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사전 타당성조사 결과 부산시 유치 필요성이 인정되는 과제는 기획연구회 등을 통해 기획비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부산시와 비스텝은 도출된 중대형 R&D 국책사업의 지역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 방법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또는 비스텝 홈페이지(www.bistep.re.kr)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 공고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