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김성덕 소장
뿌리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히 전하는 뿌리뉴스 창간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뿌리뉴스는 뿌리산업계를 대변하는 전문지로서 신속한 정보 전달과 건전한 비판으로 지난 1년을 업계와 함께 하였습니다.
어느 때보다도 언론의 역할과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지금, 올바른 신념을 가지고 업계를 위해 불철주야 애쓰신 노고에 감사와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정부와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는 뿌리기술이 기존 산업뿐만 아니라 미래 신산업에 중요한 기반산업임을 인식하고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뿌리산업을 둘러싼 여건은 여러 악재들로 녹록치 않은 상황입니다. 4차 산업혁명을 목전에 두고 급변하는 국내외 정치·경제 흐름에 맞춰 뿌리산업계의 빠른 변화와 혁신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뿌리뉴스도 뿌리산업의 정보지를 넘어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준비하는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당부 드립니다. 뿌리산업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함은 물론 뿌리산업이 직면한 환경을 정확히 분석하여 올바른 발전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매체가 되어 주기를 바랍니다.
뿌리산업인의 깊은 신뢰를 받는 언론사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다시 한 번 뿌리뉴스 창간 1주년을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