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까지 STS 결로수 배출구조용 물탱크 조달우수제품 인증
연 4조원 상당 공공조달시장에서 우선구매제도 혜택
한삼코라·대한강관·디자인기린 등도 우수조달제품 이름올려...2022년엔 ‘커튼월’ 대세
스테인리스(STS) 물탱크·STS 라이닝 전문 제조사 문창(대표 문성호)이 조달청으로부터 조달 우수제품에 선정됐다.
문창의 ‘STS 결로수 배출구조용 물탱크’는 2022년 1월 24일부터 오는 2025년 1월 23일까지 우수조달제품(2021년 4회차)으로 인증을 받았다.
스테인리스 결로수 배출구조형 물탱크는 고내식성 STS 패널의 적용으로 방식‧방수 및 위생안정성, 내구성 등이 우수하다. 특히 이 제품은 대형화되는 물탱크의 제작 기간을 단축하고 내부에 필요로 하는 수처리 장치들의 부가 설치, 설치 위치의 변화 등 공간적 제한이 없도록 설계됐다.
앞으로 문창의 STS 결로수 배출구조용 물탱크는 국가계약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을 맺을 수 있고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우선구매제도 등의 정책적 지원을 받게 된다.
문창은 이번 우수조달 제품 인증으로 연간 4조원 상당의 우수조달물품 시장에 참여가 가능해졌다. 지정기간은 최초 3년을 시작으로 기술개발, 고용 등 요건을 충족하면 최대 6년까지(2028년) 연장할 수 있다.
한편 해당 조달청 우수조달제품 인증에는 한삼코라의 물 고임방지 수로형 STS 라이닝 저수조와 대한강관의 고밀착성 피복 파형강관, 디자인기린의 금속재내진패널 등도 이름을 올렸다. 또한 최근 열린 2022년 1회차 인증에는 내진성과 고단열 성능을 가진 스틸커튼월 제품들이 대거 명단에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