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TOS 2022’에서 친환경 유압작동유 및 다목적 윤활방청제 등 선보여
금속가공유 시장을 선도하는 한국하우톤이 ‘SIMTOS 2022’에서 친환경 유압작동유 ‘텍틸 베지(Tectyl VEGI Series)’와 다목적 윤활방청제 ‘그리스 그린솔(GRINSOL)’을 선보였다.
한국하우톤이 개발한 ‘텍틸 베지(Tectyl VEGI Series)’는 고점도지수 유압작동유로 온도에 따른 동점도 변화가 적어 전기요금과 CO2 발생량을 저감할 수 있과, 석유계 유압작동유의 부족한 마찰 특성을 분자구조적 성질로 저 마찰을 실현하고, 우수한 윤활성능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슬러지, 검, 탄화물, 바니쉬 발생을 최소화하여 필터 소모량을 최소화하고 오일 사용기간을 연장한다.
또한 난연성 비휘험물 제품이므로 보관을 위한 소방 인허가가 불필요하며, 고압설비의 난연성 유압작동유로 사용할 수 있고, 식물유 수준의 생분해성을 갖추고 있어 인체 및 환경 독성을 저감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화력발전소와 원자력발전소, 조선 및 해양플랜트, 수력발전소 등의 대형 플랜트 뿐만 아니라 연속주조 및 다이캐스팅, 단조, 공작기계, 사출 등 뿌리산업 분야에도 폭 넓게 적용할 수 있다.
또 다른 신제품 다목적 윤활방청제 ‘그리스 그린솔(GRINSOL)’은 스프레이와 스프레이 그리스 등 2개 제품이 있다.
녹과 부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신개념 녹방지 스프레이 ‘그린솔(GRINSOL)’은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오염물 제거 및 녹 방지를 위한 고기능성 첨가제를 사용한 방청제로, 방청제 캔 내부 잔류 없이 100% 배출, 180도 분사, 일체형 캡, 좋은 향 적용 등 사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시킨 에어로졸 제품이다.
세정성과 방청성, 침투성과 편리성이 뛰어나고 부드러운 라벤더향을 지닌 그린솔은 가정용 공구와 가전제품, 스포츠용품과 사무집기는 물론 산업용 공구와 금속부품, 금형, 각종 운송장비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다목적 만능 스프레이 그리스 ‘그린솔 그리스(GRINSOL GREASE)’는 기존의 저가형 물그리스의 윤활능력/사용편의성/감성품질/사용온도 제한 등의 단점을 효과적으로 업그레이드시킨 제품이다.
윤활성과 광범위한 사용온도, 방청성과 사용편리성을 두루 갖춘 무색무취의 그린솔 그리스는 차랴용, 산업용 등 모든 장비/장치의 윤활이 필요한 부위에 범용적으로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스포츠 레저 및 가정용에도 적용 가능하도록 개발된 에어로졸 제품이다.
한편 금속가공유 시장을 선도해 온 한국하우톤은 1973년 미국 Houghton International Group과의 기술제휴 및 자본합작으로 설립됐다. 1990년대 초반부터 환경친화적 제품 개발을 추진해 왔으며, 이를 통해 환경친화형 절삭유, 그리스 뿐만 아니라 식물유를 바탕으로 한 산업용 윤활유, 콘크리트 이형제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