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산업 청년 인재들의 실질적인 진로 탐색을 도와
포스코, LS MnM 등 재료산업 주요기업 취업설명회
한국철강협회 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재료ISC)는 11월 18일 IGM세계경영연구원 3층 라사 스튜디오에서 금속 관련 특성화고, 특성화대 졸업예정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재료산업 청년 일자리 취업지원 프로그램 온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포항대·강릉영동대·포항제철고·합덕제철고 등 4개 학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교육은 재료ISC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원을 받아 개최하는 것으로 올해로 네 번째 개최하는 행사이다.
재료ISC는 10월~11월 중 참여 학교별로 ‘찾아가는 취업컨설팅’ 진행으로 자기소개서 첨삭 및 모의면접 등 취업 컨설팅을 실시했으며, 이번 온라인 강의를 통해 재료산업 청년 인재들의 실질적인 진로 탐색을 돕고 재료산업 내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교육생들에게 금속재료 산업 현황 및 비전에 대한 강의와 포스코·전 현대제철 명장을 초청해 실제 실무에서 필요한 역량과 회사 생활에 대해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고, 포스코 및 LS MnM 채용 담당자들이 참여해 회사 소개 및 취업을 위해 필요한 역량에 대해 직접 설명하기도 했다.
취업설명회에 참석했던 채용 담당자는 “철강협회에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재료산업에 종사하길 꿈꾸는 열정 있는 학생들이 많이 업계에 진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료ISC는 한국철강협회가 대표기관으로 2015년 4월에 구성돼 산업계 주도의 실력 중심 사회 구현을 위해 철강·비철·세라믹 등 재료산업의 협회·단체·기업이 모여 인적자원개발 및 활용 등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