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조선, 친환경 탱커 개발...로이드 선급 인증 획득

케이조선, 친환경 탱커 개발...로이드 선급 인증 획득

  • 철강
  • 승인 2023.06.01 12:07
  • 댓글 0
기자명 황두길 기자 dghw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모니아 연료탱크 및 연료공급시스템, 한국글로벌솔루션과 공동 개발
친환경 선박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 진행

케이조선(옛 STX조선해양)은 지난 30일 영국 로이드 선급(LR)으로부터 암모니아 이중연료 추진식 중형 탱커(MR Tanker) 개념설계에 대한 인증(AIP)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인증식에는 케이조선 고태현 기술부문장, 한국글로벌솔루션 권오익 대표, 로이드 선급(LR) 김영두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케이조선은 MR 탱커의 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암모니아(C-Type) 연료탱크 및 공급시스템의 최적 배치와 위험평가수행을 통해 암모니아 이중연료 추진식 중형 탱커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암모니아의 응력 부식 및 독성을 고려하여 연료탱크 및 연료공급시스템을 ‘한국글로벌솔루션’과 공동 개발했으며 설계 안전성을 검증했다. 

그간 중형 탱커선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인 케이조선은 이번 암모니아 이중연료 추진식 중형 탱커 개발로 시장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케이조선 관계자는 “그간 LNG, 메탄올, 암모니아 연료 등 친환경 선박 개발을 위해 노력했는데, 이번 인증을 통해 그 성과를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선박 등 기술 혁신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한국글로벌솔루션 권오익 대표, 케이조선 고태현 기술부문장, 로이드 선급(LR) 김영두 부사장이 성공적으로 인증식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케이조선)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