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명성을 쌓아온 대홍코스텍(대표 김기환)이 ‘SMK2023’ 참가해 재압연 기술력과 온라인 거래 플랫폼 철수씨 알리기에 나선다.
대홍코스텍은 재압연과 다양한 제품을 가공판매하고 있다. 대홍코스텍의 주력 생산품으로는 철강코일 압연 제품으로 자동차와 전자 및 기계제품 등에 들어가는 초정밀소재 등이다. 특히 철강코일 정밀제어 압연기술을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해 수입 대체효과를 거두며 국내 철강금속산업 발전에 기여하기도 했다.
대홍코스텍 재압연 기술은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평탄도 및 조도 품질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프레스 성형성이 우수하다. 또 두께가 균일하며 표면이 평활하고 미려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요구하는 값에 따라 제품의 강도를 높일 수 있어 가혹한 가공에도 견디는 탁월성도 지니고 있다.
대홍코스텍 재압연 설비 사양은 최대 외경 1,750mm, 최대 단중 5톤, 작업 가능 폭은 50~360mm이다. 일반강, 고장력강, 탄소강을 소재로 투입할 수 있으며 두께는 0.4~7mm까지 투입 가능하다.
재압연 설비 외에도 슬리터기 등 판재류 가공 설비도 갖추고 있어 고객사에서 요구하는 정확한 두께공차, 미려한 표면, 우수한 가공성의 제품들을 원스톱 맞춤형으로 공급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도어락용 고강도 강판, 가구나 가전에 사용되는 슬라이드용 압연 판재, 자동차용 가스켓, 자동차용 미션 플레이트 등 실제 적용 사례를 볼 수 있다.
또한 대홍코스텍에서 취급하는 판재류 제품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더불어 대홍코스텍이 최근 새롭게 선보인 온라인 철강 거래장터 ‘철수씨’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철수씨는 구매자와 판매자가 비용부담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으로 B급소재, 장기재고 등을 판매할 수 있으며 소량 구매도 가능하다. 희귀 소량 소재도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향후 사용자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21년 11월 첫선을 보인 철수씨는 현재 1,300개 회원사를 확보하고 있다. 또 3만개 회원사를 확보하면 제품 보증서비스와 부자재 오픈마켓 등으로 플랫폼을 확장하고 각종 소재와 장비, 기업 정보 등 토탈 정보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싶다는 게 대홍코스텍의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