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안전·에너지 3종 인증 확보로 ESG 경영 기반 강화
파스너 제조업체 케이피에프(대표이사 송무현, 김형노)가 글로벌 사업 보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RM)으로부터 ‘ISO 50001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에너지경영시스템 표준 규격으로 특정 조직이 에너지 효율 향상 활동을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경영전략으로 구축해 전사적,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술 측면과 경영 측면이 조화된 에너지관리 시스템 표준이다.
기후 변화의 영향으로 기업들이 체계적인 에너지 관리를 통해 에너지 성과를 개선하도록 지원하는 국제 규격에 대해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ISO 50001을 획득하면 ▲에너지 관리 지표 개발을 통한 전사적, 체계적 관리 실현 ▲녹색기술 개발 및 상품화 ▲에너지 관리 실무담당자 역량 강화 ▲목표 관리제 및 규제에 대한 선제적 대응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회사의 신뢰도 제고 등의 기대 효과가 있다.
케이피에프는 에너지경영 실천을 위해 에너지 사용량의 등급 체계를 수립해 에너지 사용 시설의 제조 공정 중 발생하는 불필요한 에너지를 절감하기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고효율 인버터를 설치해 전력 사용량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나가고 있다.
앞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및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케이피에프는 이번 ISO 50001 인증 취득으로 환경, 안전 및 에너지 관리 체계를 글로벌 표준 수준으로 끌어 올리며 ESG 경영 선도기업의 대열에 한 발짝 더 나아가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