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개그우먼 김민경과 양궁 '끝장대결'

현대제철, 개그우먼 김민경과 양궁 '끝장대결'

  • 철강
  • 승인 2023.12.18 15:44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우먼 김민경과 현대제철 남자양궁단의 콜라보 영상 썸네일./ 현대제철 제공
개그우먼 김민경과 현대제철 남자양궁단의 콜라보 영상 썸네일./ 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이 ‘민경장군’ 김민경과 만났다. 현대제철은 1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대제철 남자양궁단과 개그우먼 김민경의 ‘끝장 대결’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제철은 대중들에게 친근한 기업이미지를 알리고자 피지컬 예능 퀸(Queen)으로 불리는 개그우먼 김민경을 초대, 현대제철 남자양궁단과의 콜라보 영상을 제작했다.

개그우먼 김민경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각종 스포츠에 대한 소질을 뽐내며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고, 실제로 작년에는 국가대표 선발전을 거쳐 사격 종목의 국가대표 자격을 취득한 자타공인 ‘철의 여인’이다.

지난 30년간 대한민국 남자 양궁을 이끌어온 현대제철 남자양궁단은 세계 최초로 올림픽 3개 대회(2012년, 2016년, 2021년)에서 연속으로 금메달리스트를 배출한 천하무적의 팀이다.

현대제철 양궁단과 개그우먼 김민경이 콜라보한 영상은 다양한 방식의 이색 양궁대결을 담고 있다. 게임의 준비와 진행과정 내내 발휘되는 출연자들의 유머감각과 뜻하지 않은 돌발상황은 영상의 재미를 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게임의 백미는 출연자들이 1.5cm 크기의‘아몬드’를 활로 맞추는 대결로, 미션 성공여부는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영상은 30분 분량의 풀버전 영상과 함께 ‘이색 대결’의 하이라이트만 모아놓은 숏폼 영상 8편, 종목별(리커브, 컴파운드) 몰아보기/비하인드 스토리 등 총 13편으로 구성된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영상을 포함해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탄소중립경영, 여자축구단 활약 등 다양한 활동들을 소재로 삼아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홍보활동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제철은 반박 불가 철강 대세다. 현대제철 브랜드은 지난 7월 이후 6개월 연속 철강기업 브랜드 평판을 유지 중이다. 회사는 SNS에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소통을 늘려나가는 등 디지털 콘텐츠에 익숙한 젊은층에서 큰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현대제철 공식 유튜브 채널 중 H CORE 브랜드 영상 30초 버전의 누적 조회수는 천만뷰를 돌파한 바 있다. 후속편인 아기돼지삼형제편, 유연단단편 등은 H CORE 역할의 강조성을 알리는 등 시청자와의 소통을 확대했다. SNS 활동을 통해 보수적인 철강기업의 이미지를 탈피하는 한편, 브랜딩 역량을 강화해 소비자 기반을 넓히겠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