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케이블 트레이 제조 역량 확대, 스틸 와이어 바스켓 트레이 등 생산 예정
전기화 및 자동화 선도기업 ABB와 케이블 관리시스템의 글로벌 공급업체 니닥스 그룹(Niedax Group)은 지분율 50대 50으로 신규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신규 합작법인은 2024년 4분기 설립을 완료하고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으로 ABB의 설치 제품(Installation Products) 사업부와 니닥스 그룹의 북미 케이블 트레이 사업은 합작법인으로 통합 이관되며, 합작법인은 미국과 캐나다 및 멕시코 전역의 전기 계약업체, 유통업체, 시스템 통합업체에 최신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케이블 트레이 시스템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해왔다. 케이블 트레이 시스템은 북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 부품 분야 중 하나로 평가된다. 케이블 트레이는 배전, 통신 및 기술, 건설, 제조 등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걸쳐 전기 시스템에 사용되며, 전기 케이블, 배선관, 도체에 대한 구조적 지원과 구성을 제공한다. 전력 수요 증가에 맞춰 합작법인은 ABB와 니닥스 그룹 양사의 강점과 자원을 활용한 포괄적인 솔루션, 향상된 물류 역량, 현지 연구 개발, 생산 및 특화된 전문 서비스를 통해 더 큰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ABB 설치 제품 사업부 총괄 칼리드 만드리 사장은 “지원하고 있는 여러 산업계의 성장이 케이블 트레이 제품과 서비스의 수요 증대를 견인하고 있다. 니닥스 그룹과의 파트너십은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협업 및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면서 미주 전역 케이블 트레이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상호 보완적인 제품, 우수한 제조 역량, 심도 깊은 산업 관계, 고성능 제품 집중 등을 기반으로 합작 투자사 설립은 미래형 케이블 관리 솔루션을 개척하고 변화하는 산업 성장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합작 투자사는 스틸 와이어 바스켓 트레이, ABB의 설치 제품, T&B 케이블 트레이 및 익스프레스 트레이 제품군과 니닥스 그룹의 모노시스템스, 캐나다 전기 배선로 및 기타 니닥스 제품군을 제공할 예정이다. 케이블 관리 솔루션의 통합 제품 포트폴리오는 케이블 및 사다리 트레이, 와이어 바스켓, 채널 및 천공 트레이, 바닥 시스템, 액세서리 및 피팅 등에 대한 구성, 마감 및 유형을 포함해 광범위하고 다양하다. 또한 고객사별 요구에 맞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브루노 루펠스 니닥스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합작법인 설립은 지속 가능한 성장과 고객 가치 향상을 견인하기 위한 전략의 중요한 이정표”라며 “ABB 디지털 기술에서 광범위한 전문 지식, 신뢰성 높은 브랜드와 니닥스 그룹의 업계 최고 케이블 관리 시스템을 통합함으로써 우리는 진화하는 고객 요구를 충족하고 북미 시장에서 떠오르는 기회를 포착하는 유리한 입지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ABB 설치 제품 사업부와 니닥스 그룹은 새로운 합작법인에 소속될 미국, 캐나다 전역에서 근무 중인 200명이 넘는 직원들의 원활한 전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기에는 엔지니어링, 제조, R&D, 판매 및 제품 관리 전문 직군이 포함된다. 양사는 통합된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제조 프로세스에 대한 자동화 및 지속 가능성을 활용해 궁극적으로 전기화 산업 시장에서 효율성 증대 및 가치 상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