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조달청(청장 정길용)은 13일 김제시 소재 ‘상하수도관 가스관 코팅전문기업’ ㈜코팅코리아(대표 최규호)를 방문해 제조현장을 둘러보고 현장소통 활동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지역내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과 제조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공공기관의 수요와 매칭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제품이 공공조달시장에서 더 많이 판매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제도 개선사항을 확인하여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코팅코리아는 NEP신기술인증, 환경표지인증, 중기부 성능인증 등 다양한 공인인증을 획득했고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4년 1회 우수조달제품으로 선정, 지역내 유망중소기업을 넘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코팅코리아의 ‘분할소켓링 연결구를 적용한 폴리에틸렌 피복강관’은 소켓링과 이탈방지 압륜을 이용해 기계적으로 수도관 사이를 연결하는 기술로 기존의 플랜지 체결(또는 용접)에 비해 압도적인 내구성과 기밀성을 갖췄다.
정길용 전북지방조달청장은 “우수조달물품 지정은 기업의 기술 혁신 유도와 공공판로 지원에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며 “공공수요 발굴, 규제개혁 및 제도개선을 통하여 미생단계의 많은 중소벤처혁신기업이 완생단계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