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지 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박사의 한류 관련 강연 진행
한국수입협회(KOIMA, 회장 김병관)는 6월 18일 오후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KOIMA 리더스포럼(KLFF : K-Leaders Forum for Foreigners)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수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김윤지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박사를 연사로 초빙한 가운데 페데리코 알베르토 쿠에요 카밀로 주한 도미니카공화국 대사를 비롯한 30개국 주한 대사 및 상무관, 외국기업 및 국내기업 대표, 주한 외국상공회의소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설계되지 않은 성공, 한류 : 한류산업화 30년’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강연을 통해 주한 외교사절 및 외국기업의 한류의 성공과정에 대한 관심과 한국의 경험을 각국에 적용하고자 하는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김 회장은 ”민간 통상협력 네트워킹 플랫폼인 KLFF에 대한 주한 외교사절과 외국기업의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면서 ”한국의 발전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한국의 문화·역사·경제적 가치를 인식할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윤지 박사는 한류의 성장 과정을 널리 알릴 기회를 마련해 준 한국수입협회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 K-콘텐츠의 확장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수입협회는 7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2024 한국수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와 알리바바닷컴 등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을 초빙한 세미나와 해외 수출기업의 한국시장 진출 및 국내 바이어와의 매칭이 이루어지는 B2B 상담회도 열려 국내외 많은 기업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수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koimakif.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