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재료연구조합, 2024년도 금속재료 GVC 컨퍼런스 개최

금속재료연구조합, 2024년도 금속재료 GVC 컨퍼런스 개최

  • 철강
  • 승인 2024.08.27 10:24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청정 소재·수소 저장 소재·기능성 분말·가스 터빈·증기 터빈 등 미래먹거리 다뤄
오는 4일까지 온라인으로 참석 희망자 접수...10일 서울 LW컨벤션센터서 진행

한국금속재료연구조합(KOMERA)이 오는 9월 10일, 2024년도 금속재료 GVC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금속재료 R&D 사업 성과 공유와 국내 산업벨류체인의 기여 성과 발표, 수요사의 소재 개발 로드맵 공유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지난해 1회 행사 이후 열리는 올해 금속재료 GVC 컨퍼런스는 10일 정오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국내 소부장 공급망 자립화에 기여 중인 금속재료 R&D 과제의 성과 홍보 및 수요업계와의 로드맵 공유 및 네트워킹을 위해 정부와 산·학·연 전문가들이 기술 컨퍼런스를 열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도와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KOMERA 외에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등이 함께 주관하고 있다. 행사 사무국 측은 정부 관계자 및 평가원 관계자, 철강·금속 관련 기업, 소재부품장비 협력단 등 다수의 연관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본 행사에선 1부 기조 강연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이 금속산업 R&D 정책 관련 내용을 발표하고 회계·컨설팅 업체인 딜로이트에서 금속재료 공급-수요 현황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2부 금속재료산업협력단 지원과제 벨류체인 구축성과 발표에선 지난해 행사 때와 같이 세션별로 강연이 구성됐다. 

세션Ⅰ은 ‘구조/기능성 금속재료’로 고청정 소재와 수소 저장 소재, 기능성 분말 등을 파트 주제로 SK하이닉스, 아스플로, 한국동서발전, 에너진, 한국타이어, 창성 관계자 등이 발표한다. 세션Ⅱ에선 ‘고성능 금속재료’로 가스터빈, 증기터빈 등을 파트 주제로 두산에너빌리티, HD한국마린엔진, 세아창원특수강, CSCAM, 한스코 등이 강연한다. 

KOMERA 측은 이번 컨퍼런스 참여 희망자를 오는 9월 4일까지 온라인 신청 접수 링크폼(https://2thgvc.imweb.me/)을 통해 접수한다고 밝혔다. 문의 사항은 사무국 대표 번호 02-555-6643 또는 이메일 주소 wonchul188@komera.or.kr 등을 통해 전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