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紙가 1999년 6월 1일 초판 발행 후 2011년 10월 21일부로 「철강·비철금속 유통업체 총람」 개정판을 발행합니다.
이번 개정판의 발행은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현재의 새로운 자료로 개정했다는 점에 의의를 두고자 합니다.
개정판을 편집하면서 느낀 점은 유통업계의 급속한 변화였습니다. 10여 년의 세월이 흐르는 동안 규모가 배 이상 성장한 업체가 있었고, 도태되거나 옛날의 규모가 현재까지 이어지는 업체도 있었습니다. 아울러 제품 판매의 다양화와 가공을 겸한 업체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 모두가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책의 주요 내용은 업체의 기본 개요인 주소, 대표자명, 전화(FA X) 번호, 취급품목, 경영실적, 연혁, 홈페이지 주소 등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대분류, 중분류, 세분류를 통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이러한 자료의 취합은 각 업체 홈페이지를 통한 자료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본지 기자들의 출장을 통한 취합 자료, 본지 구독자의 ERP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이 책은 제조·가공·수요 및 연관업체들이 사업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습니다. 기획 취지에 부합하고자 노력한 결과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으로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철강 및 비철금속업계를 포함한 여러 애독자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총람 내용을 더욱 정확하게 보완하고 개정하는 데 힘쓸 것을 약속합니다.(4×6배판, 1,254쪽, 가격 150,000원, 문의 02-583~4161 총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