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산업의 핵심소재, 동(銅)합금

첨단산업의 핵심소재, 동(銅)합금

  • 사고
  • 승인 2012.08.22 06:50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최신 기술 정보 교류

  ‘2012 국제 철강 및 비철금속산업전’이 개최기간인 다음 달 20일 일산 킨텍스(KINTEX) 전시장 국제 세미나 룸에서 ‘제 28회 동 및 동합금기술강연회’가 개최된다.

  동 및 동합금은 산업이 첨단화 될수록 핵심소재로 각광받고 있고 앞으로 그 사용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첨단산업의 핵심소재로서의 동(Copper) 합금’


  한국동공업협동조합과 동및동합금연구회(회장 손인국),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부설 재료연구소, 성균관대학교 TIC/RRC가 주관하고 본지와 지식경제부, ICA가 후원한 이번 강연회는 이러한 동 및 동합금 소비 산업의 패턴의 변화에 따른 기술 동향에 대한 정보 교류가 이뤄진다.

  특히 동(Copper) 산업의 핵심 테마로 급부상한 항균성을 활용한 수요개발, 나노 분말 등과 관련된 최신 기술 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국내 동 소비 시장은 전기자동차 및 리듐이온 전지, LED용 리드프레임, 초극박 압연동박, 금속 나노잉크 등의 첨단 분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고 이번 강연회에서는 최근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여러 가지 분야에 대한 기술적인 동향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일본의 동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최신 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는 등 동 및 동합금 기술 강연회는 국내 동 산업의 기술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