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協, 10월 철강 맞춤 교육 집중 실시

철강協, 10월 철강 맞춤 교육 집중 실시

  • 철강
  • 승인 2016.09.21 11:08
  • 댓글 0
기자명 곽정원 jw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스크랩, 전기로제강, 봉형강 압연기술, 강관 등 5개 부문

  한국철강협회가 다음달 철강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철강 맞춤교육을 실시한다.

▲ 한국철강협회는 다음달 철강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철강 맞춤교육을 실시한다.

  한국철강협회는 내달 5일부터 철스크랩, 전기로제강, 봉형강 압연기술, 강관, 초급사원 연수교육 등 총 5개의 맞춤형 철강 교육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5일부터 7일까지는 부산 센텀호텔에서 철스크랩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는 글로벌 철스크랩의 이해, 한일 철스크랩 시장의 환경변화와 전망, 유럽 등 선진국 스크랩 산업의 기술과 수익성 분석 등의 강의가 준비돼 있다. 특히 철강자원협회 박영동 회장의 “스크랩기업의 경영관리와 생존전략”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12일부터 14일까지는 경주에서 전기로제강 기술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에는 전기로제강 일반, 전기로 조업기술, 원부자재, 제강슬래그의 열역학과 응용 등 전기로 기술자에게 꼭 필요한 전기로제강 기술교육이 포함돼 있으며 봉형강 압연기술자를 위한 압연기술교육도 진행된다.

  19일부터 21일까지는 경주에서 열처리, 조관공정, 절단 및 시험 등 강관 전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강관기술교육을 실시한다.

  마지막 일정으로 25일부터 28일까지는 경주에서  철강업계 초급사원을 위해 초급사업 연수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초급사원들이 꼭 알아야 할  국내외 철강산업 현황, 봉형강, 판재류, 강관, 특수강, 선재 등 철강산업 전반에 걸쳐 교육이 진행된다.

  철강협회 관계자는 “기업이 원하는 능력향상 및 직무기술특화교육을 제공하는 기관이 부족한 현재, 협회에서 추진하는 철강 맞춤형 교육은 이론과 현장학습을 병행해 수강생들이 해당분야의 공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철강협회는 2011년부터 철강연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6년 동안  14개 과정에 총 2,400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철강산업 발전에 기여한바 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하려면 한국철강협회 인적자원개발협의체 홈페이지(http://hrd.kosa.or.kr)에 신청하면 된다. 참가문의(559-3546).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