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용접기술학원, 공조냉동기술자양성과정 개강

고려용접기술학원, 공조냉동기술자양성과정 개강

  • 뿌리산업
  • 승인 2017.05.29 09:1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1일까지 지역 내 청년 미취업자, 청·장년 실직자 대상으로 360시간 과정 교육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파트너훈련기관인 고려용접기술학원이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예정자훈련 ‘공조냉동기술자양성과정’을 22일 개강했다.

5월 28일 대구상공회의소에 따르면 공조냉동기술자양성과정(국가직무능력표준(NCS) 3수준)은 산업체요구분석과 조사에 의한 NCS활용 훈련과정으로 공조냉동관련 이론 및 기술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열원설비, 공조설비, 자동제어설비의 설치에 대한 전반적인 직무를 수행하는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한다.

또한 수료 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냉동공조설비업, 냉장설비업, 냉동공조설비 설치 및 유지보수 관련업체와 함께 기타 기계 관련 업체 등의 현장에서 실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냉동공조설비 분야는 대구지역 산업의 교육 수요가 높은데 반해 전문기술인력의 수급은 부족한 실정이다.

대구상의는 “이번 교육으로 냉동공조설비 설치이론과 기능을 겸비한 전문인력을 양성해 이 분야의 기술인력 부족을 해소하고 관련 설비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교육을 통해 육성된 훈련생들은 취업알선 등을 통해 지역 내 중소기업에 취직함으로써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토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7월 31일까지 60일간 360시간에 걸쳐 실시되는 이번 교육 과정은 지역 내 청년 미취업자, 청·장년 실직자 중 교육생을 선발, 전액 국비로 실시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