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산업 전반 에너지 효율개선 사업 가속화

뿌리산업 전반 에너지 효율개선 사업 가속화

  • 뿌리뉴스
  • 승인 2018.03.20 18:37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공통제조공정 에너지 진단 보조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

 
  정부는 뿌리기업 대상 에너지 진단과 에너지 효율향상 매뉴얼 제작을 통해 뿌리산업 전반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을 실시한다.

  이에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는 지난 19일 ‘2018년 공통제조공정 에너지 진단 보조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에너지 비용 부담 증가에 따른 뿌리산업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에너지다소비 뿌리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 진단비용을 지원하고, 에너지 효율향상 매뉴얼을 개발·보급해 뿌리산업 전반의 에너지 효율향상을 도모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주조 공정기술을 활용해 사업을 영위하는 뿌리기업으로, ‘뿌리산업 진흥과 첨단화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에 해당하는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예산 7,700만원 규모로 참여기업 5개사 내외(정부 70% : 민간 30% 매칭)를 지원하게 된다.

  기업별 에너지 진단비용은 2,000만원 내외(사업참여 신청 후 심사를 통해 대상 및 지원금액 결정 예정)며, 민간부담금 30%를 현금 부담한다.

  특히 접수된 신청기업에 한해 서면평가(필요 시 현장조사 병행)를 통해 사업 타당성 검토(에너지 사용 및 관리 현황, 사업효과성, 인력지원, 추진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 후 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이번 사업의 지원내용을 살펴보면, 공정 전문가와 에너지 진단 전문가로 팀을 구성, 기업의 공정 특성을 고려해 진단 지점을 설계하고, 이를 통해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에너지 진단을 진행한다.

  또한 뿌리기업의 공정 및 에너지 관리 특성을 반영한 공정 최적화 및 에너지 효율 향상 방안을 도출하게 된다.

  아울러 ‘2018년 공통제조공정 에너지 진단 보조사업 신청서 및 참여계획서’, ‘뿌리기업 확인서 혹은 공장등록증’ 등 신청 관련 양식은 산업부 홈페이지(www.motie.go.kr) 및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홈페이지(www.kpic.re.kr)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4월 20일까지 신청 서류를 갖춰 방문 혹은 우편으로 접수(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22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9층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뿌리산업정책실 ‘에너지 진단보조 담당자’ 앞)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183-1614)나 팩스(02-2183-1619), 또는 이메일(kiik97@kitech.re.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