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틸포유’, 16일 그랜드오픈

‘이스틸포유’, 16일 그랜드오픈

  • 철강
  • 승인 2022.08.17 10:10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틸트레이드에서 이스틸포유(eSteel4U)로 변경...판재류외 봉형강, 이노빌트도 추가
오프라인 유통가공 협력사와 임가공서비스 매칭 지원이 특징

포스코그룹의 철강재 온라인 판매 플랫폼 스틸트레이드(대표 박흥수)가 ‘이스틸포유(eSteel4U)’라는 이름으로 16일 새로 오픈했다. 열연·냉연 스틸서비스센터(SSC) 등 21개 유통사는 이스틸포유의 유상증자에 참여하여 지분을 확보하고 유통가공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스틸포유는 기존 예고대로 16일 온라인 사이트 개편 및 상호 변경, 주소 변경을 단행했다. 접속 주소는 ‘esteel4u.com’으로 문의용 이메일 주소도 ‘esteel4u@esteel4u.com'으로 변경됐다. 주문재 외 제품 판매 운영시간은 오전 9~10시, 오후 2시~3시로 이전과 같다.

지난 1일, 이스틸포유는 제삼자배정증자 방식으로 보통주 37만4,220주를 경남스틸과 국일철강, 금강철강, 대동스틸, 대림철강, 대지철강, 대창스틸, 대협철강, 동명스틸, 동양에스텍, 문배철강, 부국철강, 삼현철강, 세운비엔씨, 세운철강, 신라철강, 윈스틸, 천광스틸, 창화스틸, 태창철강, 한양철강공업 등 21개 법인에 각각 1만7,820주씩을 유상증자했다. 이스틸포유는 지난 4월 법인설립 당시 오프라인 판매점들과의 협력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가 있다.

열연·냉연SSC는 이스틸포유에서 경매 낙찰된 제품을 임가공하여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스틸포유가 임가공연계 서비스를 고객과 SSC들에 제공하는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이스틸포유는 탄소강 판재류(열연강판, 후판, 냉연강판, 컬러강판, 무늬강판, 각종 도금강판)와 스테인리스강 판재류, 봉형강(철근, 선재, 환봉, 형강, 평철 등), 강관류(백관, 흑관, STS, 파형) 그리고 포스코 강건재 브랜드인 이노빌트(INNOVILT) 소속 제품 등을 취급한다.

이스틸포유 관계자는 “영업사원을 통한 개별 영업활동 없이 온라인 제품등록으로 전국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특히, 수요가 발굴이 어려운 장기 재고 등이 신속하게 수요가와 매칭될 수 있고, 정가 판매뿐만 아니라 블라인드 경매방식도 가능하여 합리적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한편 이스틸포유는 올해 연말까지 각종 부가서비스를 추가하고 강관 구매 의뢰 판매와 가공서비스 및 물류 서비스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