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케이 계명재 회장, 공작기계산업협회 신임회장 취임

에이치케이 계명재 회장, 공작기계산업협회 신임회장 취임

  • 철강
  • 승인 2023.02.24 08:25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정기총회’에서 제19대 회장으로 선임

계명재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신임회장. (사진=공작기계산업협회)
계명재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신임회장. (사진=공작기계산업협회)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는 2월 23일 경기도 광명시의 공작기계회관에서 개최된 2023년 정기총회에서 (주)에이치케이 계명재 회장을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신임회장으로 선임했다.

이날 행사에는 화천기계(주) 권형석 대표를 비롯한 협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임 권영두 회장에 이어 신임 계명재 회장이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19대 회장으로 향후 3년 간 회장직을 수행할 예정이다.

신임 계명재 회장은 “공작기계 산업의 발전 및 회원사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해 업계 의견에 귀를 기울이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에이치케이는 1990년 설립된 이후 초경량, 초정밀 산업용 고출력 레이저 가공기 등을 생산하는 대표적인 절단기 제조업체이다.

우리나라 레이저가공기 발전에 초석을 다진 기업으로서, 불모지와 다름없던 국내 레이저 산업 환경에서 독자적인 기술 개발과 서비스로 국내 레이저 가공기 부문의 발전에 기여했다.

또한, 위기를 기회로 삼아 IMF 위기 때도 오히려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며 성장했다.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는 이날 정기총회에서 올해 주요 사업으로 수출시장 확대사업, 조사연구 및 홍보사업, 인재양성 및 기술경쟁력 강화사업, 교류행사 및 대외협력 사업 등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에 위치한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는 2023년 2월 현재 162개의 회원사가 가입해 활동 중이다.

한편, 대한민국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SIMTOS 2024’는 2024년 4월 1일부터 5일까지일산 KINTEX에서 10만2,431㎡ 규모로 개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